가슴 쪽에 통증이 있다거나, 심장이 두근거리는 등 증상이 나타나면 우리는 내과를 찾게 됩니다. 그런데 내과도 그 안에서 여러 과목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렇다면 심장에 이상이 있다면 어떤 내과를 방문해야 할까요? 정답은 순환기내과입니다. 

 

순환기내과는 어떤 내과인가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심혈관질환을 아울러 진료하는 내과의 한 분과로, 흔히 '심장내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협심증, 심근경색 등 관상동맥질환과 부정맥, 심장판막질환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또, 심혈관질환 치료를 위한 검진은 일반적인 내과 검진과도 달라야 하는데요, 이렇게 심혈관질환에 특화된 검진을 하는 과목 역시 순환기내과입니다. 

 

심혈관질환 걱정되세요? 순환기내과 심혈관검진으로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심혈관질환이 있는 경우 시/수술적인 치료 방법을 생각하시지만, 순환기내과를 통한 정기적인 심혈관검진이 이루어진다면 보다 원활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단순한 질환 유무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심장 건강의 상태도 알 수 있고, 지금 당장 질환이 없다고 해도 향후 5년, 10년 내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혈관질환은 순환기내과, 가슴편한내과로!

 

 가슴편한내과는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이 함께 하며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과 대학병원급 첨단 장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질환 진단 후 치료가 필요한 경우 국내 유능한 대학병원에 연계하여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연결해드리며, 치료가 끝난 후에는 튼튼한 심장 건강을 유지하실 수 있도록 가슴편한내과가 관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