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검사는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여 신체의 각 부분의 구조 및 기능을 관찰하여 각종 질환을 진단하는 검사로 환자에게 고통이나 불편감이 없고 안전합니다.

 

 

 

심장초음파 검사

 

심장초음파 검사는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관찰하여 심장질환의 진단, 추적관찰 및 향후 치료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검사일 뿐만 아니라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내과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검사입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경우는?

 

→ 심혈관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 심혈관질환의 치료를 받고 있는 경우

→ 가슴통증, 호흡곤란, 가슴두근거림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 어지러움 및 실신, 부종, 만성피로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 흉부X-ray 검사 및 심전도 등에서 심비대 등의 이상소견이 보일 경우

→ 심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내과질환이 있을 경우 : 당뇨병, 갑상선질환, 만성폐쇄성 폐질환, 빈혈, 류마티스질환, 만성신부전

 

※ 심장초음파 검사시 주의사항

 

01. 심장초음파 검사시간은 환자의 상태와 질환에 따라 20분~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02. 검사시 꼭 공복일 필요는 없으나 다른 초음파와 같이 시행할 수 있으니 검사 전 문의바랍니다.

 

 

 

경동맥초음파 검사

 

경동맥초음파 검사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목 부위에 있는 경동맥 및 추골동맥이 좁아진 정도나 위치, 혈류의 적절성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특히 경동맥의 동맥경화 정도를 측정하여 심장 등의 다른 부위에 동맥경화를 예측하여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 경동맥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경우는?

 

→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대사증후군의 각종 성인병이 있는 경우

→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 뇌졸중 및 심혈과질환으로 치료 받고 있는 경우

 

※ 경동맥초음파 검사 방법

 

똑바로 침대에 누워 검사 부위의 윤활제를 바른 후, 지시에 따라 고개를 돌립니다. 초음파 기계를 목에 대고 움직이면서, 기계 화면을 통해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검사 소요시간은 약 10분 정도입니다.

 

 

 

심혈관전문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대학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기종 중 하나인 GE사의 Vivid 7 장비를 사용하며, 이경진 원장님의 (의학박사)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