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의 윗부분, 심방이 가늘게 떨리는 심방세동 부정맥 진료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방세동은 심장에서 수축과 이완이 잘 이뤄지지 않아, 심방이 붓고 핏 덩어리인 혈전이 생기는 부정맥입니다. 이러한 심방세동 부정맥은 방치할 경우 예후가 좋지 않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방세동 합병증, 머리부터 발끝 건강까지 위협!

 

  심방세동 부정맥으로 생길 수 있는 혈전은 머리부터 발끝의 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는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혈전이 온몸을 돌다가 심장으로 중요 영양분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을 막는다면, 돌연사를 초래할 수 있는 급성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뇌 혈관을 막으면 뇌경색증, 콩팥 동맥을 막으면 신장경색증 등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심방세동은 심방이 규칙적으로 뛰지 않고 심방의 여러 부위가 무질서하게 뛰면서 분당 400-600회의 매우 빠른 파형을 형성하고 이로 인해 불규칙한 맥박을 보이는 부정맥입니다. 따라서, 맥박이 분당 약 300회 정도로 빠르게 뛰면서, 불규칙한 맥박을 보이는 심방세동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조속히 자신의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부정맥 특화 검진으로 심방세동 부정맥 진단!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방세동과 같은 부정맥 증상이 만야 매 순간 있다면 심전도 검사만으로 진단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적어도 24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심장 박동을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통해 부정맥에 대한 심화적인 검사 및 관찰을 진행합니다.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은 부정맥 증상이 있거나, 부정맥/돌연사 가족력이 있는 경우 등을 대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심장박동이 매우 빠르고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심방세동 부정맥을 더욱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다수 대학병원 및 심혈관 클리닉에서 24년 이상 경력의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국내 유수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첨단 장비로 심혈관 검진을 진행하여, 더욱 전문적인 진료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