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계단을 오르거나 빠른 걸음으로 걸을 때 평소와 다르게 숨이 더 차거나 심장이 답답해지는 증상이 느껴지셨나요? 요즘 체력이 약해져서 그런건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가 증상이 나아지지 않아 검색해 보셨나요?

만약 운동이나 계단 오르기 등의 갑자기 숨이 많이 필요한 상황에서 전보다 숨이 차고 심장 답답함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면 오늘 설명해 드릴 질환을 의심해 보시길 바랍니다.

 

 

숨이 차고 심장 답답함, 증상의 이유는?

 

숨이 차고 심장 답답함 증상으로는 호흡기 질환이나 심혈관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먼저, 호흡기 질환은 폐가 감염되었거나 손상을 입었을 경우 해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폐가 원인으로 호흡에 문제가 있다면 가래나 기침등이 함께 동반되니 증상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심혈관질환도 심장에 관련한 질환으로, 호흡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인데요. 심장의 기능이 저하되거나 혈액이 심장으로 정상적인 운반되지 못할 때 기능 이상이 발생하여 증상의 이유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심혈관질환 위험인자유전, 고혈압, 당뇨, 비만, 흡연 등에 속하신다면 더욱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셔서 즉시 검사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게다가 심혈관질환은 큰 증상이 나타나지 않고도 갑작스럽게 최악의 경우 돌연사의 원인 될 수 있으니 더욱 미리 대비하는 것이 필요한 질환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증상으로 구별을 못하겠어요

 

보통 숨이 차고 심장 답답함 등의 호흡곤란 증상들이 일어나는 이유를 설명드리면, '그래도 내 증상의 원인이 뭔지 모르겠어요'라는 대답이 돌아옵니다. 일반인이 호흡곤란의 증상만으로는 폐가 원인인지, 심장이 원인인지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려운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이를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전문의제도가 따로 존재하는 것이고요. 전문의는 일반의보다 해당 분야에 더운 해박한 지식과 풍부한 경험이 있는 진료의를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있다면 혼자 판단하지 말고 먼저 병의원에 내원해 보는 것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더군다나 순환기 내과로 예를 들면 심장 및 심장 주변의 혈관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병원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으로 질환 및 원인 파악이 가능합니다. 물론 심혈관질환을 검사할 수 있는 검사기기가 있고 검사 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직접 검사 및 진료를 한다면 더욱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순환기내과를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심혈관질환을 검사할 때 필요한 검사기기 정보 링크를 첨부해 드리니 함께 읽어보시면 순환기내과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동부하심초음파는 어떤 경우 하는 검사일까요?

심장질환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검사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운동부하 심초음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부하 심초음파란? 먼저 운동부하 검사에 대해

iheartwell.tistory.com

 

 

심장초음파 검사 어떤 질환까지 알 수 있을까?

오늘은 심장질환에 있어 필수로 여겨지는 심장초음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초음파만 있으면 모든 심장질환을 알 수 있는 것인지, 심장초음파이니 심장과 관련된 증상만 파악할 수 있는

iheartwell.tistory.com


 

만약 숨이 차고 심장 답답함 증상으로 검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카카오톡을 통하여 문의하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예약 도와드리겠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혹시 이외에 다른 증상이 있는데 심혈관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온라인 상담에 증상에 대해 자세하게 문의해 주세요.

 

가슴편한내과-순환기내과, 심장내과, 심장 협심증, 부정맥, 심장판막증, 심부전, 고지혈증, 경동

순환기내과, 심장내과, 협심증, 심장협심증, 부정맥, 심장부정맥, 심장판막증, 심부전, 고지혈증, 경동맥질환, 대동맥질환, 심장질환, 협심증치료, 부정맥치료, 고지혈증치료, 심장판막증 치료,

iheartwell.com

26년 이상 심혈관질환을 중심으로 검사와 진료를 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직접 확인하여 전문적이고 자세하게 답변 남겨드리겠습니다.

☎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