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전신에 혈류를 공급하는 펌프 역할을 합니다. 스스로 전기신호를 만들고 이러한 전기가 자극을 주면서 심장근육세포에 전달합니다. 이때 수축을 일으키며 정상적인 심장박동을 유지시켜줍니다.


  그런데 이러한 과정에서 심장의 전기 자극 생성이 비정상적이거나 자극이 전달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면 심장이 비정상적으로 빨라지거나 늦어지거나 불규칙해지는 부정맥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없다가 갑자기 생기는 부정맥증상??


  우리 몸은 활동량이 늘거나 에너지가 많이 필요할 때 요구하는 혈액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때 맥박이 빨라지며 우리 몸이 원하는 혈액량을 충족시켜주는데요,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켜주지 못할 때, 부정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 증상은 나이와 성별, 기저 질환 여부 등에 따라 증상과 경도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갑자기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졌다를 반복할 수 있어, 부정맥 증상을 자각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부정맥은 돌연사의 주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부정맥 증상이 있다 없어진 경우라도 병원을 내원하여, 부정맥 유무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부정맥 증상이 있다 없어졌다면?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는 부정맥을 포함하여,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일반적인 검사로는 진단이 어려운 부정맥을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의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으로 부정맥 증상이 있다 없어진 경우라도 부정맥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대학병원급 검진 장비는 물론 이동 경로, 프로세스 등에 있어, 개개인별 문제점을 신속하고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