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인해 고혈압 환자의 발병 연령은 점차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그에 따른 합병증도 증가하고 있어 혈압에 대한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어야 할 때입니다. 그렇다면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고혈압,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는 크게 본태성 고혈압과 2차성 고혈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본태성 고혈압은 전체 고혈압 환자의 약 90% 이상을 차지합니다. 본태성 고혈압은 한 가지 원인이 아닌 여러 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위험인자로는 고령/흡연/음주/운동부족/짜게 먹는 습관/비만 등이 있으며,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차성 고혈압은 전체 고혈압 환자의 약 5~10%를 차지합니다. 본태성 고혈압과는 다르게 특정 원인 질환으로 인해 혈압이 올라가는 것으로 신장이나 혈관 이상/갑상선 질환/부신질환 등이 혈압을 높이는 질환들로 꼽히며, 이러한 원인 질환을 치료하면 혈압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전문적인 고혈압 진료는 물론,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 관리에도 최선을 다 합니다.

 

  고혈압은 끊임없이 혈액을 내뿜는 심장 혈관의 압력 이상으로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심혈관(순환기계) 관점에서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심혈관 검진을 통해 심장 구조와 기능, 혈관 건강 상태, 혈압 정도 등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어, 치료 방향을 원활히 설립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심혈관계 시각에서 진단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내과 전문의가 직접 심혈관 질환 검진을 주도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 대학병원에서 사용되는 의료 기기가 구비되어 있어,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심혈관 검진으로 고혈압 관리 및 고혈압 합병증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