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 다양한 부정맥 종류 중 심방세동 부정맥과, 빈맥 부정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서맥 부정맥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컨텐츠에서도 언급했듯 부정맥은 전체 돌연사 원인 중 약 9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부정맥 종류와 증상에 대해 인지하며, 부정맥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증상 원인 파악 및 전체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부정맥 종류 1. 심방세동 부정맥이란? 증상은? 자세히 보기!

부정맥 종류 2. 빈맥 부정맥이란? 증상은? 자세히 보기!

 

 

 

 

부정맥 종류 3. 서맥 부정맥이란? 증상은?

 

  서맥 부정맥은 분당 60회 이하로 느린 맥박을 보이는 것을 말하며, 심장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나타나는 부정맥 종류입니다. 주요 증상은 몸 전체에 힘이 없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고 가슴 두근거림이나 가슴 통증, 호흡곤란 등이 있습니다.

 

  빈혈과 비슷한 증상으로 인해 서맥 부정맥 증상을 방치해 두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서맥 부정맥을 방치한다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실신, 기절 등 심한 경우 심정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맥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조속히 정밀한 검진을 시행하는 것을 권합니다. 

 

 

 


서맥 부정맥 의심 증상이 있다면?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부정맥은 지금까지 다양한 컨텐츠로 알려드린 것처럼, 심방세동/빈맥 부정매/서맥 부정맥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때문에, 부정맥 의심 증상이 있다면 본인의 부정맥이 어떤 상태인지를 먼저 진단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내과로, 다양한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 및 첨단 장비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부정맥의 경우 기본적인 심장 초음파 검사는 물론, 의학적인 판단에 시행할 수 있는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 부정맥에 특화된 검진 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의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은 24년 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진행합니다. 때문에, 개개인의 심장 건강 상태를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으며,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부정맥 관리 방법 및 치료를 적용,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