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근경색 하면 저절로 가슴을 부여잡게 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꽤 오래 지속되는 모습을 쉽게 떠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심근경색 환자들에게 심근경색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렇기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할 심근경색, 심근경색의 다른 얼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슴통증이 없는데 심근경색?

 

 정확하게 말하자면 심장통증 등 심근경색 증상이 나타날 정도로 심장 내부에 문제가 생겼는데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대표적으로 나이가 많은 고령층 환자들이나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성인병 인자를 가지고 계신 분들을 말할 수 있습니다. 즉, 심혈관질환 발생률이 높은 위험 인자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가슴통증이 나타나더라도 이에 대한 감각이 무뎌져서 통증을 느끼지 못하거나 그다지 심하지 않은 통증이라고 여기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소화 불량이나 평소와 다른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는지 진단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무뎌질 수 있는 심근경색 증상, 심혈관검진으로 대비하세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당뇨 등의 성인병, 고령의 연령, 그 외에도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는 경우 등에는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정기적으로 심혈관검진을 통해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고, 심장질환을 예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겨울이면 더욱 환자수가 많아진다는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 증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혹시 나도 심장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하고 계시다면 가슴편한내과가 도와 드리겠습니다.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를 담당하는 본원은 증상이 있는 경우의 검사부터, 증상이 없더라도 심장질환이 걱정되는 분들의 심혈관검진까지 의료진의 풍부한 전문성과 정성어린 진료로 심장 건강을 지키실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