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이 높아지는 증상, 즉 고혈압은 주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성인병입니다. 고혈압은 혈압이 높게 측정된다는 것 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지만 합병증의 발생률이 커지기 때문에 혈압 관리를 철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 중에는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등의 심장질환도 있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을 때, 심장질환 발생률도 높아진다?

 

 고혈압으로 혈압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는 경우 동맥의 중막에 퇴행성 변화가 나타나면서 섬유화가 진행되고, 이로 인해 혈관의 탄성이 감소하여 동맥경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동맥경화는 협심증, 심근경색 등 관상동맥질환의 큰 요인이 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혈압이 높을 때는 동맥경화가 발생하기 쉽고, 이로 인해서 심장질환의 발생 가능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때문에 혈압이 높을 때는 혈압 관리를 위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영유하시는 것이 좋으며, 이와 함께 정기적으로 심혈관검진을 받으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혈압이 높을 때 심혈관검진을 받아라?

 

 심장병 하면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고혈압이 혈압이 높게 측정되는 것 외에 별 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것처럼 심혈관질환도 널리 알려진 증상이 특별히 나타나지 않은 채 진행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안심할 것이 아니라 심혈관검진을 통해서 동맥경화의 정도와 심장 구조, 기능을 파악해 질환의 유무, 진행 정도, 심장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을 미리 예측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혈압 등 성인병 인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높기 때문에 질환을 미리 예방하고, 조기 발견하여 원활한 조치를 취하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본원에서는 혈압이 높을 때 등 성인병의 경우도 심혈관질환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튼튼한 건강을 챙기실 수 있도록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들이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터득한 노하우와 진솔한 진료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