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서 심혈관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져 많은 분들이 혹시 나도 심장질환이 있는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하시기도 합니다. 특히 가슴통증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이를 염려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층에서도 이런 걱정을 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젊은 나이에도 심장질환이?

 

 보통 협심증, 심근경색 같은 심장질환 하면 고령이거나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는 이들에게 나타나는 질환이라는 인식이 강합니다. 물론 이는 사실이며, 심장질환 환자의 다수가 고령의 연령대이지만 젊은 연령층에게도 협심증 같은 심장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심장질환 환자의 가장 젊은 연령대가 30대 후반 정도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에는 30대 초반정도까지 심혈관질환이 나타나기 시작하는 연령대가 낮아졌다고 합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거나 성인병 등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발생할 가능성이 더욱 큽니다. 따라서 젊은 나이에도 가슴통증 등 심장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가슴통증 원인부터 찾아보세요

 

 물론 가슴통증의 원인이 심혈관질환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어떤 치료든 정확한 원인과 상태 파악이 중요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검사를 통해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현재 상태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단, 정말 가슴통증의 원인이 협심증 같은 심장질환인 경우 일반 내과 진단만으로는 정확한 파악이 어렵기 때문에 내과 중에서도 심장질환을 중점으로 진료하는 순환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걱정되는 가슴통증, 가슴편한내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추운 시기 더욱 많이 나타난다는 심장질환, 혹시 본인의 일인지 모른다는 생각에 걱정하고 계시다면 대학병원 출신 의료진이 함께 하는 가슴편한내과가 정확도 높은 진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가슴통증 등 증상이 있는 경우는 물론,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심혈관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