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최근 들어서 가슴이 콕콕 하고 아프다거니 쥐어짜는 듯한 통증, 무거운 것에 짓눌리는 듯한 통증으로 인해 고생하고 계신가요? 보통 가슴통증이 있으면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생겼다고 생각하게 되지만, 협심증을 비롯한 심혈관질환의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협심증이란?

 

 협심증은 대표적인 관상동맥질환인데요, 관상동맥질환은 동맥경화(혈관에 성분이 쌓이면서 혈관을 좁히는 현상) 등으로 관상동맥이 좁아지면서 혈액의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하면서 발생합니다. 협심증의 경우 관상동맥의 70% 정도가 막히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협심증은 가슴이 콕콕, 또는 짓눌리거나 쥐어짜는 듯한 가슴통증과 숨을 쉬는 게 답답한 호흡곤란 증상을 동반합니다. 가슴 통증의 경우 활동을 할 때 나타났다가 휴식을 취하면 사라지게 되는데, 변이형 협심증의 경우에는 휴식을 취하는 중에도 가슴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가슴이 콕콕 하는 통증, 정말 협심증인지 어떻게 알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슴통증은 소화기계통 질환이 있는 경우를 비롯해 다양한 원인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있다고 해서 꼭 협심증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가슴이 콕콕 하고 아픈 경우에는 내과 검사를 시작으로 관상동맥질환에 특화된 검진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일반적인 내과 검사로는 심혈관질환의 유무와 질환이 있는 경우 협심증의 진행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한계가 있기 때문에 환자와 의료진이 충분히 소통한 후 관상동맥의 상태를 확인해야 된다고 판단된다면 관상동맥질환 검진을 진행하게 됩니다. 심장초음파를 비롯한 심장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검사로 협심증의 유무와 정도를 확인합니다.

 

 


가슴통증의 원인, 정확히 알고 치료해야 합니다.

 

 어떠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 증상이 왜 나타나는 지를 정확히 알아야 필요한 치료로 건강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순환기내과로 대학병원 출신의 전문의 3인이 숙련된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진료를 이끌고 있으며, 첨단 장비와 시스템을 통한 진단으로 가슴이 콕콕 하고 아파오는 이유를 정확히 확인하고, 이에 따라 어떤 치료가 필요한 지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튼튼한 심장 건강을 오래 영유하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