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아파요"를 호소하는 환자분들의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 짓누르는 느낌, 따끔거림 등, 다양한 증상으로 표현하십니다. 통증의 부위도 명치나 오른쪽 가슴, 왼쪽 가슴 등 다양한 부위에서 나타나게 되는데, 특히 왼쪽 가슴 부위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는 심장통증이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최근 들어 이러한 흉통을 호소하며 협심증은 아닐까 걱정하며 내과를 찾는 분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 가슴통증 원인 >

 

가슴이아파요, 심장통증의 원인은?

 

가슴 부위에는 심장 뿐만 아니라 여러 기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실제 흉통의 원인질환을 살펴보면 위장관질환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심장혈관 질환도 그 다음으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 늑골연골염이나. 폐렴 및 늑막염, 폐색전, 폐암, 대상포진 등도 흉통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먼저 내과적 질환을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알아보고, 심장혈관에 이상이 있다고 의심될 경우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가슴을 조이는 듯한 묵직한 통증! 심혈관 질환의 신호!

 

협심증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이 좁아져 심장 근육에 혈액이 부족하여 가슴통증을 느끼는 질환을 말합니다. 가슴통증은 협심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 특히, 최근 서구화된 식생활과 생활습관으로 협심증 환자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이를 방치할 경우 급성 심근경색 등을 유발하여 돌연사를 일으킬 수 있기 땨ㅐ문에 가슴통증을 느꼈다면 보다 정밀한 검사를 통한 정밀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협심증을 유발하는 위험 요인은?

 

- 고령, 고혈압, 당뇨가 있는 경우

- 흡연자인 경우

- 부모 형제 중 허혈성 심장질환을 앓은 경우

- 비만하거나 운동 부족인 경우

 

 

 

 

가슴이아파요, 심장통증은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가슴이 불편하고, 가슴 통증이 자주 발생한다면, 가까운 병의원을 방문하여 내과진료를 받아 보고, 심장질환이 의심된다면, 순환기내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아야 합니다. 순환기내과란 심장 및 혈관에 관계된 모든 질환을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로, 협심증, 심근경색, 부정맥, 판막질환 등에 대한 일차적 진료과이며, 가슴통증이나 가슴두근거림, 호흡곤란 등의 원인을 찾기 위해 신체검사 및 여러 검사 등도 순환기내과에서 시행합니다. 또한, 심장과 주요 혈관과 관련된 질환인 관상동맥질환, 동맥경화, 고혈압, 심부전, 판막질환, 부정맥, 고지혈증, 성인 선천성 심질환, 혈관지로한에 대해서도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 심전도 검사 >

 

 

가슴통증,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어떤 진료를 받게 되나요?

 

먼저, 심장내과 전문의가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진찰)를 통해 심장질환이 있을 가능성을 알아보고, 가슴이 아픈 증상이 심장질환도 있지만, 다른 여러 질환들이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를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냅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그리고 나서 심장질환이 원인이라고 생각이 될 경우에 심장의 기본적인 구조에 대해 알아야 되기 때문에 심장초음파 검사를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심혈관계 검사를 시행한 후, 보다 정밀한 검사가 필요한 경우라면, 운동부하검사/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가슴편한내과의 가슴통증 진단 절차

 

01.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진찰)

02. 혈액/소변 검사 및 X-ray, 심전도 등의 기본검사

03. 심장초음파, 운동부하 심초음파 등의 정밀검사

 

 

 

강남 순환기내과 "가슴편한내과"

 

최근 가슴통증으로 많은 분들이 내과진료를 받고 계시지만, 일반 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어렵기 때문데, 조기진단 및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렵고, 막상 방문하더라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가기도 어렵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이러한 환자분들이 좀 더 편하게 의학적인 원칙에 따라 일반내과 진료 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과 관련이 되었을 경우에도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심혈관질환 문제로 진료받으시는 분들은 편하게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면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할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해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경진 원장님(의학박사)의 1:1 맞춤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