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심증은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 혈관이 동맥경화(혈관 안에 콜레스테롤이 침착되어 혈관이 좁아지는 현상)로 좁아져, 심장 근육으로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흉통을 발생시키는 질환입니다.

 

  협심증은 방치할 경우 관상동맥 혈관이 완전히 막히는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심근경색은 1시간 안에 돌연사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 가슴편한내과에서 이러한 협심증의 종류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변이형/이형/불안정형 협심증 종류 알아보기!

 

안정형 협심증

  안정형 협심증은 일반적인 형태의 협심증으로 관상동맥이 좁아져 심장 근육으로 혈액 공급이 감소하는 것이 발생 원인입니다. 운동·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흉통이 나타나고 안정하면 통증이 완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불안정형 협심증

  안정형 협심증과는 다르게 흉통 발생을 예측할 수 없으며, 안정을 취하고 있는 도중에도 가슴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안정형 협심증은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에 속하는 질환으로 심장 발작에 의한 급사의 위험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형 협심증

  이형 협심증은 일시적 관상동맥의 경련에 의해 유발되며 특징적으로는 새벽 혹은 오전에 통증이 발생됩니다. 주로 술, 담배, 스트레스가 이형 협심증의 발생 원인입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내원 당일 협심증 종류 진단 검사 OK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원 당일 협심증 종류를 진단할 수 있는 원스톱 검진 시스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평소 협심증 증상으로 진단 받고 싶었지만, 시간 부족으로 검사를 미루고 계셨던 분, 혹은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어,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지만 복잡하고 오래거리는 검진 시스템으로 검진을 미루고 계셨던 분 모두 가슴편한내과 원스톱 검진 시스템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전문성 있는 심혈관계 진료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