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초음파검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심장의 해부학적 구조, 크기, 기능, 움직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심장의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심장 내 압력 및 판막 이상 유무 등을 확인할 때 필수적으로 진행되는 심장검사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심장초음파는 비침습적으로 진행되는 검사로 비교적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하지만, 심장초음파검사 전 유념해야 하는 사항이 있다고 하는데요, 무엇일까요?





심장초음파검사 전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심장초음파검사를 시행하기 전, 유념해야 하는 두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초음파 검사 특성상, 장기 전체가 아닌 부분 부분을 찾아가며 봐야 하기 때문에, 초음파 영상을 주도 및 판독하는 의료진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다른 한 가지는, 최소한의 소프트웨어를 넣은 초음파 장비를 사용한다면 초음파 영상을 정확히 잡지 못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어느 각도에서나 뛰어난 영상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첨단 심장초음파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고 정확한 가슴편한내과의 심장초음파검사 노하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장초음파검사는 미국 심장질환 분야에서 가장 앞서 있는 메이오클리닉 심장 혈관 센터 연구 임상경험 및 유수 대학병원 연구, 진료 경험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직접 주도하고 있어, 보다 객관적이고 정확한 심장초음파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첨단 심장초음파 장비(GE Vivid, Vivid E9)와 심장초음파 중 '전문'으로 분류된 Vivid E90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더욱 선명한 화질로 촬영할 수 있어, 영상이 왜곡되거나 흐릿하게 보일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전체 범위를 뚜렷하게 관찰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하게 영상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