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패스트푸드와 같은 가공식품을 섭취하는 식습관으로 혈관의 지름이 좁아지는 동맥경화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노화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이지만, 적절한 시기에 조치하지 않으면 경동맥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경동맥 질환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경동맥 혈관벽 두께가 1mm 이상일 경우 뇌졸중 위험이 남성은 3.6배, 여성은 5.5배 증가할 수 있으며, 경동맥이 70% 이상 막혀 있을 경우 뇌졸중이 발병할 가능성이 1년 이내에 20%, 5년 이내 50%로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뇌졸중/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받아야 하는 경동맥초음파 검사?


  경동맥 초음파 검사는 경동맥 내 혈액의 흐름과 혈관의 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혈관의 좁아진 정도와 위치, 혈류의 적절성을 확인하여 동맥경화 정도와 경동맥 내 혈전(핏 덩어리)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과정으로 뇌졸중 위험과 경동맥 협착증(동맥경화로 경동맥이 좁아지는 질환)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른 부위 동맥경화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경동맥 초음파 검사가 필요한 경우

-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는 경우

- 뇌졸중 및 심혈관질환으로 치료받고 있는 경우

-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대사증후군의 각종 성인병이 있는 경우






전문적인 경동맥초음파 검사?

가슴편한내과 실력파 의료진에게 맡기세요!


  최근 사망원인 2~3위가 심혈관 질환과 뇌혈관 질환이 차지하면서, 혈관질환에 대한 조기진단과 치료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심장 및 혈관 질환이 걱정되어도 일반내과에서는 정확한 평가가 어렵고, 대학병원은 예약이 어려워 환자 입장에서는 마음 편하게 갈 만한 곳을 찾기 어렵게 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이러한 환자분들을 위해 혈관 질환을 갖고 계시거나 혹은 예방하고자 하는 분이 좀 더 쉽게 방문하여 대학병원급 진료를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심혈관질환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순환기 전문의가 대학병원 이상의 첨단 검사 장비로 환자의 특성에 맞는 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협진체제를 통하여 보다 편하게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