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평균 수명은 여성 84세, 남성 77.3세로 과거의 비해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보다 윤택한 삶을 살수 있게 되었고, 최근에는 몇몇 질병을 제외하고 치료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질병 암이 여전히 사망확률이 가장 높지만 점차 사망확률이 줄어들고 있으며, 오히려 매년 높아지는 질병은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입니다. 이제 우리는 심장질환, 혈관질환에 대처해야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고지혈증, 당뇨병, 동맥경화, 중성지방, 고혈압, 심근경색 등 수많은 심장질환 및 혈관질환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선진화될수록 심화되며, 고지혈증, 당뇨병, 동맥경화, 고혈압 등이 발생하는 이유는 육류위주의 식생활과 잘못된 생활습관, 운동부족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심장질환이 걱정되어도 딱히 편하게 갈 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평소, 쉽게 방문하는 일반내과에서는 심장질환을 잘 진료하지 못할 것 같고, 대학병원은 의료진에 대한 정보도 알기 힘들고, 예약도 너무 어려우며 막상 방문해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심혈관질환의 합병증 때문에 치료해야 하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의 성인병도 편한 마음으로 의학적인 원칙에 따라 믿고 치료받을 수 있는 주치의가 있는 곳을 찾기도 환자 입장에서는 어렵습니다.

 

 

 

이제 환자분들이 좀 더 편하게 내과 및 심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받을 수 있는, 그리고 좀 더 인간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진료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가슴편한내과"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문제가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동안 저와 함께 병을 잘 이겨내고 건강한 생활을 하시면서 가끔씩 전화로라도 안부를 챙겨주시는 환자분들과, 이제 이곳 "가슴편한내과"에서 새롭게 만나게 될 환자분들을 생각하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처음 의사가 되었을 때의 초심을 이어가려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