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내과] 가슴편한내과 의료진 소개

 

 

 

 

 

 

 

가슴편한내과 이경진 원장

 

의학박사
내과 전문의
순환기내과 분과 전문의
심장초음파 인증의
심혈관 중재시술 인증의
중환자의학 세부 전문의

 

주요약력:


한양대학병원 내과 전문의
한양대학교 내과학 의학박사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 임상교수 역임
을지대학병원 순환기내과 교수 역임
미국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 Minnesota, USA),

심장혈관센터 Research Fellow 역임

 

 

주요학회활동:


대한 내과학회 정회원
대한 심장학회 정회원
대한 고혈압학회 정회원
대한 심초음파학회 정회원
미국 심장학회 정회원

Professional Member of American Heart Association
미국 심초음파학회 정회원

Professional Member of American Society of Echocardiography


 

 

 

가슴편한내과를 개원하면서

 

그 동안 내과의사로써 그리고 순환기내과 의사로써 진료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환자 한 분이 계십니다. 지금은 심장이식 수술 후 건강하게 생활하고 계시지만, 제가 처음 치료했을 당시 심부전 말기로 소생 가능성이 너무 낮아 동료의사들 대부분이 포기하라고 했던 환자분이었습니다.

 

당시 중환자실에서 울고 계시던 환자분의 가족들을 보면서 왠지 뭔가를 더 해야 한다는 생각이 머리속에서 떠나질 않아 당시 흉부외과 선생님을 설득하여 의학적 고위험성에도 불구하고 심장수술을 받도록 하였고, 그 고비를 잘 넘기신 후 심장이식수술까지 무사히 마치셨습니다.

 

그 해 크리스마스 무렵, 환자분 부부로부터, 한 가족의 가장을 가족들에게 다시 보내주어 고맙다는 말씀이 적힌 정성 어린 편지를 받게 되었고, 저도 저의 가족둘과 같이 그 편지를 보면서 한 사람의 가장으로써 그리고 한 사람의 의사로써 너무나 기쁘고 감사했던 기억이 지금도 생각나곤 합니다.

 

 

 

 

좀 더 편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는 진료공간을 만들고자 가슴편한내과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심혈관질환이 각종 암 및 뇌혈관질환 다음으로 우리나라에서 중요한 사망원인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실제로 막상 심장질환이 걱정되어도 편하게 갈 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을 잘 진료하지 못 할 것 같고, 대학병원은 의료진에 대한 정보도 알기 힘들고, 예약도 너무 어려우며, 막상 방문해도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환자분들이 더 편하게 내과 및 심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받으실 수 있는, 그리고 좀 더 인간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진료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가슴편한내과"를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저와 함께 병을 잘 이겨내고 건강한 생활을 하시면서 가끔씩 전화로라도 안부를 챙겨주시는 환자분들과, 이제 이 곳 "가슴편한내과"에서 새롭게 만나게 될 환자분들을 생각하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처음 의사가 되었을 때의 초심을 이어가려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를 많이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