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질환은 생명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을뿐더러 최근 발생하는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로 젊다고 안심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요즘 많은 분들이 심혈관질환과 심혈관검사에 관심을 갖고 계시죠.

 

오늘은 심혈관질환의 검사방법과 심혈관검사를 심장내과명의인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하는 것이 더욱 정확한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검사방법, 심장초음파

 

하지만 심혈관질환들은 전조증상이 거의 없기도 하고 문제가 있는 부위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아 심장 및 혈관에 전문화된 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심혈관 전문 검사 방법은 심전도를 분석하거나 초음파를 통한 영상으로 문제점을 찾아 진단하는 것입니다. 

 

특히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검사방법 중 하나인 심장초음파는 구조만 보는 일반초음파와는 다른 기능을 보는데, 심장 기능을 본다고 하면 혈류의 움직임을 보고 이를 통해 물리학적으로 심장의 압력을 구해 문제점을 확인하게 됩니다. 

 

 

또한 심장 초음파는 각도에 따라서도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그에 따른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는 위치도 달라지는데요. 그래서 심장 초음파는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정확하게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검사하는 사람의 숙련된 경험이 매우 중요한 검사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심장내과에 내원하게 되면 심장내과명의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에게 검사받기를 추천드립니다.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중요한 이유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생소하실 것 같아 더 자세히 말씀드리면 내과의 다양한 분과 중에서도 심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진료의뢰 서 협심증이나 부정맥등의 심혈관질환을 중점으로 진료하는 의료진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순환기내과 분과 전문의만 확인하면 되는 건가요?'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어 덧붙여 말씀드리자면 전문적인 지식 외에도 숙련된 경험의 노하우가 정확한 검사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경험과 노하우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본원의 심장내과명의이경진 대표원장으로 예를 들자면,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로서 삼성서울병원, 을지대학병원등에서 총 26년 이상의 경력으로 경험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심장 초음파 인증의 자격증과 각종 학술대회의 심장 초음파 시연 등의 경험으로 초음파검사의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지요.

 

 

따라서 만약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내원하려는 심장내과(순환기내과)에 심장내과명의인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의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를 확인해 보세요.


 

만약 심혈관질환 증상으로 검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카카오톡을 통해 예약 및 문의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심장내과 명의인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이경진 원장이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 빠르고 친절하게 예약 및 검사 도와드리겠습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