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7일, 저희 가슴편한내과의 티스토리 컨텐츠에 아래와 같은 댓글이 달렸습니다.





  가슴통증/흉부 불편감이 있을 때 진료에서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는 것은 심혈관 질환을 배제하는 것입니다.


  정밀검사 등을 통하여 가장 위급하고 위험할 수 있는 심혈관 질환 가능성이 배제된다면 그다음에 흔히 흉부 불편감을 유발할 수 있는 역류성 식도염 등의 질환으로 진단하고 약물치료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 질환 등의 발병 원인이 심리적인 요인에 의한 경우도 많이 있으므로 위 댓글 내용만 본다면 원칙에 맞게 진료를 받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내과의원입니다. 그렇기에 우울증을 의심할 수는 있으나 울증이 있다고 확답을 드릴 수 있는 진료과가 아니며,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원인이 의심되는 환자는 정신건강의학과 내원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즉, 본원에서는 우울증이라고 판단하지 않기에, 댓글 내용은 주관적인 오해가 있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혹시, 저희가 놓친 내용이 있을까 하여 진료 기록을 찾아보았지만 글을 남긴 분의 이름으로는 내원 기록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혹시나 악의적인 이유로 남기신 글이라면 삭제 요청드리며, 악의적인 답글은 하지 않으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 진료 기록 확인 시 확인이 안된 분의 글은 정확한 팩트 확인이 어렵습니다. 혹시 저희 병원에서 진료 후 불편하신 점이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시 홈페이지(http://iheartwell.com/m/)에 공식적으로 의견을 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