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도중 갑자기 숨 쉴 때 가슴이 아픈 증상이 발생하였나요? 호흡과 관련된 증상과 가슴통증이 함께 온다면 우리는 공포감에 싸일 수 있습니다. 자칫 생명을 위협하는 협심증/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 대표 증상이기 때문인데요, 과연 숨 쉴 때 가슴이 아파요와 심혈관질환의 연관성은 무엇일까요?





'숨 쉴 때 가슴이 아파요'

심혈관질환과 대표 증상이다?


  숨 쉴 때 가슴이 아픈 증상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심장질환을 의심할 수는 없습니다. 소화기 질환/근골격계 질환/심리적 원인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협심증/심근경색 등 심장으로 중요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지거나 막혔을 때 통증을 발생하는 심혈관질환의 대표 증상이기도 합니다. 특히,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격렬한 움직임이 있을 때 해당 증상이 발생한다면 심혈관질환일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심혈관질환은 위에서 언급했듯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하더라도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뇌세포 손상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숨 쉴 때 가슴이 아파요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심혈관질환의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파악해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숨 쉴 때 심장통증, 심혈관질환이 의심된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의 심혈관 검진 센터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환자의 나이/병력/생활습관/가족력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심혈관질환 검진을 시행합니다.





  '숨 쉴 때 심장통증'과 같은 증상이 있을 때 진행할 수 있는 가슴편한내과의 관상동맥질환 특화검진 프로그램이란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거나, 원인을 알 수 없는 숨쉴때 가슴통증과 같은 심혈관 질환 의심 증상이 있는 분들이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25년 이상 경력, 순환기내과전문의 대표원장 필두,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 전문 의료진 진단

- 첨단 진단 장비와 프로그램으로 질환 조기 진단 및 예방

-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 검진 프로그램 시행

- 진료부터 검진/검사, 검진/검사 결과까지 원스톱 진료 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시술 및 수술 연계, 시술 및 수술 후에는 다시 가슴편한내과에서 내과 진료 및 관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