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두근거릴 정도로 빠르게 뛰는 경우, 반대로 심장이 정상 범주보다 느리게 뛰는 경우 등 맥박이 비정상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통틀어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부정맥은 대표적인 심혈관질환으로, 방치하게 되면 최악의 경우에는 뇌졸중, 돌연사에 이를 수도 있는 위험한 질환입니다. 오늘은 부정맥이 왜 나타나게 되는지, 부정맥 증상이 보이는 경우 어떤 내과를 찾아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부정맥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부정맥 원인은 심장의 맥을 만드는 구조나 맥을 전달하는 구조에 문제가 있어 발생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런 문제는 왜 생기는 것일까요? 이는 선천적인 심장 기능에 이상이 있는 경우,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등 건강상 문제가 있었던 경우에도 나타나지만 지나친 음주와 흡연, 카페인 섭취로 인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부정맥이 나타난다면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하며 술과 담배, 카페인 등도 줄이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부정맥, 바로 진단하고 바로 예방하세요!

 

 부정맥은 환자마다 종류도 다르고, 나타나는 빈도도 다릅니다. 때문에 부정맥 증상이 사그라들었다고 해서 안심하지 않고 바로 부정맥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 자신에게 나타나는 부정맥의 종류는 무엇이며 어떤 경우에 나타나는지 등을 정확히 알아야 부정맥이 더 심해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등 부정맥에 특화된 검사 및 관찰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부정맥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심장질환에 특화된 순환기내과에서 특화된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부정맥으로 불안한 마음까지,

가슴편한내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3인이 진료하며 대학병원급 장비와 진료 시스템을 통해서 심혈관검진 및 검사를 진행하고, 환자의 부정맥 원인, 양상 등에 따라 적합한 관리 및 조치를 제안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