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의 대표주자라 불리고 있는 고혈압은 각종 만성 합병증은 물론 협심증과 같이 생명을 위협하는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위험인자입니다. 그러나 제때 혈압 관리를 해준다면 그 위험을 50% 이상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심혈관질환 위험인자 2. 고혈압 바로 알기

 

  고혈압은 혈압이 140/90mmHg 이상일 경우 진단할 수 있으며 혈액이 혈관을 미는 힘이 너무 높을 때 발생합니다. 단지 혈압이 높게 측정된다는 것 외 특별한 증상이 없어 자신이 고혈압에 해당하는 것을 알게 되더라도 관리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하지만, 높은 혈압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다른 장기에 손상을 가할 수 있으며, 협심증·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주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혈압이 높은 상태라면 주 3회 30분 이상 가벼운 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저염식 위주의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노력만으로 혈압 조절이 어렵다면 의학적인 판단하에 혈압 약을 복용하며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심혈관질환 위험인자 고혈압'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하는 가슴편한내과

 

  고혈압은 끊임없이 혈액을 내뿜는 심장 혈관의 압력 이상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심혈관계 관점에서 관리하고 심혈관계 질환 합병증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에 대한 기본적인 교육, 관리는 물론 고혈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합병증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고혈압을 심혈관질환 관점에서 진료할 수 있는 심혈관 전문 의료진이 고혈압 진료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밀한 검진을 통해 개인의 심장 구조와 기능, 혈관 건강 상태 등을 파악할 수 있어, 개인에게 꼭 필요한 고혈압 관리와 치료 방법을 정확히 알고 결정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또 다른 심혈관질환 위험인자, 고지혈증이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