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슴편한내과입니다. 오늘은 심장초음파검사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려고 합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심혈관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이 발생하여서 심장초음파검사를 알아보고 있는 분들이겠지요?

 

하지만, "정말 내 증상도 심장초음파검사가 필요한 게 맞을까?"라고 생각되시나요? 그렇다면 오늘 글을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봐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심장초음파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심장초음파는 실시간으로 우리의 혈류 움직임을 통해서 심장의 압력을 파악하는 검사입니다. 이를 통해 심장의 구조와 크기, 기능, 움직임 등 전반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심장이 답답해요', '심장에서 콕콕 찌르는 증상이 있어요', '심장이 찌릿해요'와 같은 심혈관질환 의심증상이 있을 때 심장초음파검사를 진행한다면 심혈관질환이 존재하는지, 심장 건강과 관련하여 나타나는 증상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심장초음파검사는 심혈관질환 의심 증상이 있을 때 가장 먼저 진행할 수 있는 기본적인 검사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장초음파는 검사 주도자의 숙련도가 중요합니다.

 

심장초음파 검사는 빔을 조사하는 각도에 따라 확인할 수 있는 문제점과 영상이 달라집니다. 이 말은 즉, 어떻게 영상을 잡느냐에 따라서 보이는 문제점도, 보이지 않는 문제점도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심장초음파검사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경험,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랜 경력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심장초음파 인증의가 심장초음파를 진행하는지를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란?

 

내과에도 다양한 분야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심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의사가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심장초음파검사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의 궁금증이 해소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후 심장 답답함, 심장 찌릿과 같은 심혈관질환 의심증상으로 심장초음파검사 진행을 원하시거나 20년 이상 경력, 심장초음파 인증의 경력을 갖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와의 빠른 상담 진행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