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우리 몸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우리 생명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최근 심장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이로 인해 사망률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거 심장질환에 경우 중장년층에서 많이 나타났지만, 최근 2~40대의 젊은 층에서도 빈번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심장병의 초기증상이 있을 경우 정확한 검사 및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심장병 초기증상1. 가슴통증

 

가슴통증은 심장질환에서 가장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가슴통증은 가슴부위에 통증을 말하며, 가슴부위에는 심장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기관들로 이루어져 있어 가슴통증 또한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 원인을 살펴보면 소화기질환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만, 협심증과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장질환도 다음으로 많은 원인을 차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통증이 있을 경우 심장질환에 의한 증상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슴통증이 있을 경우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

 

가슴편한내과에서는 가슴통증에 대하여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혈액/소변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와 함께 심장질환에 대한 정밀검사(심장초음파, 운동부하심초음파)을 시행하여 특히 협심증 등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심장병 초기증상2. 가슴두근거림

 

건강한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심장박동을 느끼지 못하지만, 자신의 심장박동을 실제로 느끼면서 불편감, 불안함이 있을 때 가슴두근거림 혹은 심계항진이라고 합니다. 가슴두근거림을 호소하는 환자들은 심장박동이 빠르다는 느낌, 심장이 엇박자로 뛰는 느낌, 꿀렁거리는 느낌 등 다양한 증상으로 표현됩니다.

 

가슴두근거림은 심장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으며, 그 외의 내과적 질환으로 인하여 심장이 이차적으로 영향알 받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불안 등의 정신적인 문제로도 올 수 있는 증상이므로, 일반적인 내과적 문제와 함께 심리적인 문제 등을 종합하여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가슴두근거림이 있을 경우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

 

가슴두근거림을 진단하기 위해서 중요한 점은 심장질환이 원인인지 여부를 가려내는 것이고, 심장질환이 원인이라면, 실제로 부정맥이 존재하는지, 심장의 구조적 이상이 동반되는 지를 검사하는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적인 내과적 검사(혈액/소변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와 홤께 심장질환에 대한 정밀검사(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간헐적 심전도)를 시행하여, 특히 부정맥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심장병에 대한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관리와 치료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고혈압, 당뇨 혹은 고히졀증이 있다면 담당의사와 상의하여 약물치료 및 생활습관개선(운동 및 식이요법)을 하도록 노력해야 하고,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금연하며,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적게 받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위험인자들이 없는 사람은 건강검진을 통해 심장질환의 위험인자들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심장혈관전문내과 "가슴편한내과"

 

아직도 많은 분들이 심장병 초기증상인 가슴통증이나 가슴두근거림 또는, 호흡곤란 어지러움 및 실신, 만성피로, 부종 등의 증상이 있어도 무시하고 지내거나 민간요법 등에 의존하여 병을 키우다 뒤늦게 치료하거나 안타깝게 치료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한 심장병이 걱정되어도 환자 입장에서는 마음 편하게 갈 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이러한 상황에 안타까움을 가지던 중, 환자분들이 좀 더 편하게 내과 및 심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받을 수 있는, 그리고 좀 더 인간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진료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소화기, 호흡기, 신장기 질환 등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이 관련되었을 경우 더욱 세밀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내과는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었을 경우, 바로 상급 의료 기관으로 전원이 필요하지만, 가슴편한내과는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을 통해 바로 진단 후 시술 및 수술이 필요할 경우 대학병원과 직접적인 연계가 가능하여, 진료예약 등의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여러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