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에 이상이 생길 경우 심장에서는 여러 가지 증상들을 통해 우리에게 위험 신호를 보내오는데요.

 

심장병은 평소에 건강하거나 나이가 어린 분들에게도 갑자기 발생할 수 있으며, 위험할 경우 1시간 안에 사망하는 돌연사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심장병은 본격적으로 시작되기 전에 왼쪽가슴통증 등과 같은 증상으로 심장에 이상이 있다고 알려주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심장병이 있을 때 왜 왼쪽가슴통증이 나타나는지, 그리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심장병의 대표적인 증상, 왼쪽가슴통증

 

심장은 관상동맥이라고 하는 혈관을 통해 혈액을 공급받아 수축&이완 운동으로 우리 몸에 혈액을 공급하게 되는데요. 그러나 관상동맥에 노화가 오거나 콜레스테롤, 지방 등이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게 됩니다.

 

관상동맥이 좁아지면 어떻게 될까요? 운동을 하거나 계단을 오르는 등의 몸을 격렬하게 움직일 때, 심장이 갑자기 많은 양의 혈액이 필요할 때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하게 됩니다.

 

좁아진 관상동맥으로 원활한 혈액 공급이 이뤄지지 않을 때 왼쪽가슴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죠.

 

또한 심장병으로 나타나는 왼쪽가슴통증은 안정을 취하면 그 증상이 사라지기 때문에 안심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러나 증상이 사라졌다고 해서 질환이 나아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심장 및 혈관을 중점으로 진료하고 있는 순환기 내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심장병, 조기 진단이 중요합니다.

 

협심증과 같은 심장병은 초기에 발견할수록 예후가 좋기 때문에 빨리 발견을 하고 그에 적절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러나 치료 시기를 놓치게 되면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의 경우 발생 후 30분 이내 응급실에 내원해야 할 정도로 위험한데요. 또한 치료를 하더라도 뇌세포 손상 등과 같은 심각한 후유증이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왼쪽가슴통증 등과 같이 심장병 의심 증상이 나타났다면 더 이상 증상을 방치하지 마시고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심장내과를 방문해야 하나요?

 

심장질환은 똑같은 검사를 한다 하더라도 검사를 주도하는 의료진의 경험과 전문성, 노하우에 따라 결과의 차이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심장초음파의 경우 CT, MRI와 같이 촬영된 검사지를 판독하는 것이 아니라 검사 과정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하며 진행되기에 의료진의 실력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어떤 장비를 사용하는지에 따라서도 검사의 정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심장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하는 곳

대학병원급 검사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곳

 

그래서 가슴편한내과는 증상별, 유형별 다양한 진료 경험을 가지고 있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를 하고 있으며 대학병원과 동일한 심장초음파 장비, TWA(돌연사 위험 예측 장비), I-STAT(심근경색 진단기), 운동부하심초음파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심장병증상 중 하나인 왼쪽가슴통증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전해드렸는데요. 가슴 부근에서 조금이라도 이상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심장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후 더 궁금한 점이 있거나 본원에서 자세한 검진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심장혈관전문 클리닉 가슴편한내과입니다.

pf.kakao.com

☎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