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안에는 동방결절이란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전기적 신호를 만들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전기는 심장내의 전기 전도 시스템을 따라 심장 자체에 전달되어 심장의 수축과 확장이 반복되면서 신체 각 조직으로 필요한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어 집니다.

 

 

< 심전도 검사 >

 

심전도 검사란??

 

심전도 검사란 심장박동 때 일어나느 전기적 신호를 전류에 의해 파형으로 기록하여 안정 시 심장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검사입니다. 심전도 검사는 각종 내과적 질환의 기본검사이며, 부정맥, 협심증, 심근경색증, 심장비대 등의 심장질환의 진단에 있어 필요한 검사입니다.

 

 

< 24시간 심전도 검사 >

 

24시간 심전도 검사란??

 

24시간 심전도 검사란 특수하게 만들어진 심전도 기록장치를 부착하고 하루동안 생활하면서 일상생활 중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24시간 심전도 검사가 필요한 이유는??

 

일반적인 심전도는 2~3초 간의 심장의 전기적 상태를 검사합니다. 매순간 증상이 있다면, 심전도로 진단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하루는 지속적을 측정해야 합니다. 또한 간혹 몇 일에 한번씩 드믈게 증상이 있는 경우 일주일간 검사하는 간헐적 심전도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24시간 심전도 검사가 필요한 경우

 

- 가슴두근거림, 어지러움 및 실신 등의 부정맥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는 경우

- 가슴통증 등의 협심증이 의심되는 경우

 

 

< 간헐적 심전도 검사 >

 

간헐적 심전도 검사

 

약 일주일간 특수하게 제작된 소형의 심전도 기기를 부착하고 생활하면서, 불규칙적으로 일어나는 가슴두근거림 혹은 어지러움 등의 증상과 부정맥과의 연관성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24시간 활동성 심전도를 한 후에도 증상과 심전도 변화와의 연관성을 알 수 없을 때 추가로 하는 검사입니다.

 

24시간 심전도 검사시 주의사항

 

01. 검사를 위하여 이틀간 내원하셔야 하며, 검사 중 샤워를 하실 수 없습니다.

02. 기기를 몸에 부착하여야 하므로 여유가 있는 편한 복장으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

 

가슴두근거림 등의 증상으로 부정맥이 의심될 경우, 심장에 이상이 생긴 것은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심장질환이 걱정되어도 환자 입장에서는 마음 편하게 갈 만한 곳이 떠오르지 않는 것이 현실입니다. 일반내과의 경우 심혈관질환 진료를 잘 못할 것 같고, 대학병원은 예약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시간적, 경제적 기회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일 것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환자분들이 좀 더 편하게 내과 및 심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진료받으실 수 있는, 그리고 좀 더 인간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진료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 문제가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 수준의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며,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선별하여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과 연결시켜 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이경진 원장(의학박사)님이 직접 진료합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