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부정맥 환자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돌연사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부정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부정맥이란, 심장박동이 불규칙한 질환으로 단순한 심장의 리듬 이상일 수 있지만, 심한 경우 쇼크가 오거나 심장마비로 인해 급사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협심증 및 심근경색을 앓고 난 후에 오는 부정맥이라면, 생명에 매우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부정맥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검진을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부정맥 증상

 

  부정맥은 가슴이 두근거린다고 표현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습니다. 심장이 빠르거나, 느리거나 또는 불규칙하게 뛰기 때문에, 심장이 빠르다는 느낌, 엇박자로 뛰는 느낌, 꿀렁거리는 느낌 등 다양하게 표현됩니다. 좀 드문 증상이지만 이유 없이 피곤한 증상도 부정맥일 수 있으며, 아주 빠른 부정맥 때문에 실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정맥은 증상이 있다 없다를 반복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증상이 심하게 있다가도 없는 기간이 상당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있다가 없어진 경우라면, 특히 심혈관계통의 위험인자가 있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순환기내과를 방문하여 실제 질환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부정맥 증상 의심된다면, 부정맥 검진 필요!

 

  부정맥 의심 증상이 있다면, 실제로 부정맥이 있는지, 심장질환이 원인인지 여부를 가려내야 하며, 심장의 구조적 이상이 동반되는지 부정맥 검진을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이러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부정맥에 특화 검진프로그램을 부정맥의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 계획을 잡아야 합니다.

 

 

 

부정맥 검진이 필요한 경우

 

- 가슴두근거림 등의 맥이 불규칙한 증상으로 부정맥이 의심되는 분들

- 가족 중 부정맥으로 약물치료 혹은 시술을 받은 가족력이 있는 분들

- 돌연사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

 

 

 

 

부정맥 증상 있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부정맥 특화 검진받으세요!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에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부정맥의 경우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의 특화검진프로그램을 통해 부정맥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부정맥 검진 후, 체계적인 진료도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검진을 통해 부정맥으로 진단이 내려진 경우라면, 부정맥에 대한 교육 및 관리, 약물치료를 통해 부정맥을 치료합니다. 또한, 부정맥으로 시술이나 수술이 꼭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가장 유능한 대학병원 의료진에게 시술 의뢰를 해드리며, 시술이나 수술 후, 다시 본원에서 내과적 치료를 편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