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빨리 뛴다거나 심장두근거림이 나타나게 되면 부정맥을 의심하게 됩니다. 부정맥은 하나의 질환명이 아니라 정상 범위를 벗어난 맥박수치가 나타나는 모든 증상을 통칭하는 말인데요, 오늘은 심장두근거림 외에도 부정맥이 있는 경우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부정맥 있으면 이런 증상도?

 

 부정맥은 흔히 알려진 심장이 빨리 뛰고 두근거리는 빈맥, 반대로 심장이 느리게 뛰는 서맥, 불규칙한 맥박을 보이는 심방세동으로 구분할 수 있고 이 안에서도 수십 가지의 종류로 구분됩니다. 

 

 또한 부정맥은 종류에 따라 심장의 맥이 정상 범위에서 벗어난 수치로 나타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심장이 쿵, 하고 내려앉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맥박이 건너뛰는 듯한 느낌, 숨이 차는 느낌, 그리고 어지럽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현기증과 피로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심장질환과 크게 연관이 없어 보이는 이런 증상이라도 지속적으로 이어지신다면 부정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의심되는 부정맥 증상 방치하지 마세요!

 

부정맥 증상이 나타난다는 것은 곧 심장에 문제가 생겼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모든 경우가 당장에 위험한 것은 아니지만 증상을 방치한다면 최악의 경우에는 돌연사에 이를 수 있습니다. 특히 심방세동 부정맥의 경우 뇌경색 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빠르게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맥 진단, 지금 증상이 없더라도?

 

 부정맥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종류가 다양하고 환자마다 변수도 다양합니다. 또한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이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것이 반복되기도 하는데요, 증상이 보이지 않는 시기라도 부정맥에 특화된 검사를 받으시면 부정맥의 종류와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빠른 진단을 받아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병원 출신 의료진과 대학병원급 장비로 함께 하는 가슴편한내과가

부정맥이 의심되는 증상의 정확한 원인을 찾고

필요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