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혈압내과이자,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인 가슴편한내과입니다.

 

오늘 함께 이야기를 나눠볼 주제는 바로 '고혈압합병증'입니다. 고혈압은 고혈압 그 자체로 불편한 증상을 나타내거나,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은 초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혈압이 높다면 약물 복용 및 일상생활에서의 관리를 통해 높은 혈압을 관리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고혈압이 오랜 기간 지속될 경우 각종 심혈관질환의 발생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고혈압합병증, 무시하면 큰일 납니다.

 

오랜 기간 높은 혈압이 관리되지 않은 채 방치된다면 혈관 내 압력이 증가하고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 촉진 작용으로 허혈성 심장질환과 같은 여러 가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허혈성 심장질환이란 우리 생명과 매우 직결되어 있는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피가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이 있는데요, 허혈성 심장질환은 심한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치료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혈압이 있다면 고혈압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고혈압합병증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 상황은?

 

안타깝게도 허혈성 심장질환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으며, 질환이 이미 많이 진행되지 않는 이상 특별한 증상을 나타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평상시에는 별 다른 증상이 없더라도 빨리 걷거나 계단을 오를 때, 운동을 할 때 아주 미세하게라도 흉통이 발생했다면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진료를 받아보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순환기내과란 우리가 알고 있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입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고민하시는 고혈압부터 고혈압합병증까지 전반적인 진료를 통합적으로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 치료가 필요하거나, 고혈압합병증 예방을 원할 때는 가능하다면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고혈압합병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 허혈성 심장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눠보았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만약 여기까지 읽으신 후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20년 이상 경력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와의 빠른 대면 상담 진행을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어, 현재 가장 고민되는 증상과 내원이 가능한 일정을 말씀해주세요.

 

 

가슴편한내과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순차적으로 확인하여 여러분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답변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