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은 혈액 내에 기름기가 많아지는 질환으로, 최근에는 20~30대 젊은 연령층에서도 고지혈증 환자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고지혈증은 당뇨, 고혈압 등 여러 가지 성인병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왔는데, 심각한 경우에는 심혈관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성인병, 제때 관리하지 않으면 심혈관질환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은 질환 자체만으로도 식습관에 제약이 생기는 등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게 됩니다. 게다가 성인병 인자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는 분들 만큼 심혈관질환이 나타날 가능성이 더욱 큽니다.

 

 따라서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고혈압, 당뇨 등 성인병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나아가 심혈관질환으로 발전되지 않도록 평소 식습관, 꾸준한 운동 등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으며 정기적으로 심혈관질환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심혈관질환 의심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물론, 고지혈증을 비롯한 성인병,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는 경우, 과체중/복부비만인 분들은 물론 흡연과 운동부족, 과로/스트레스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 역시 심혈관질환 발현 가능성이 높아 심혈관검진이 더욱 필요한 대상입니다.

 

증상이 없어도? 심혈관검진으로 원활한 조치가 가능합니다.

 

 단순히 고지혈증만 있고 별다른 증상이 없어도 심혈관검진이 필요한 이유는, 심혈관질환은 평소 건강해 보이던 사람들도 쓰러뜨릴 수 있는 무서운 질병이기도 하며, 초기에 검진을 통해 심장의 상태를 파악하면 보다 시/수술보다 원활한 조치로 심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지금 당장 질환이 없더라도 동맥경화 진행 정도, 심장 구조 및 기능을 확인하여 향후 5년, 10년 이내 심혈관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을 볼 수 있고, 이를 대비해 예방 관리도 훨씬 수월해집니다.

 

 

성인병부터 심혈관질환까지

튼튼한 심장 건강, 가슴편한내과와 함께!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질환은 물론, 심혈관질환 등 합병증으로 발전할 수 있는 성인병까지 원활한 관리 및 예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시스템과 대학병원 출신 순환기내과 전문의들의 전문성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