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과 가까운 가슴 부위에서 통증이 발생하면 우리는 "심장병이 아닐까?" 하며 걱정하게 됩니다. 실제로 흉통이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여러분들이 걱정하시는 것처럼 심장병의 대표 증상으로, 심장의 건강 상태를 우선적으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 가운데 통증 있을 때 협심증검사 받아봐야 하는 이유

 

가슴 가운데 통증이 만약, 달리기를 하거나 계단을 오르거나 운동을 할 때 갑자기 발생한다면 협심증검사를 꼭 받아봐야 합니다. 협심증이란 심장으로 주요 영양분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져서 우리의 심장이 많은 양의 혈액을 요구할 때 충분한 혈액을 받지 못해서, 흉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심장병입니다.

 

활동을 할 때 가슴 가운데, 왼쪽, 오른쪽 등에서 흉통을 발생시키고 안정하면 통증이 완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협심증으로 발생하는 증상의 양상은 가슴이 콕콕 찌르는 느낌, 짓누르는 느낌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흡곤란과 심장 두근거림, 흉통이 팔과 어깨로 뻗치는 방사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이 있다고 해서 모두가 협심증이라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협심증이 아닐 것이라고 단정할 수도 없습니다.

 

협심증은 단순히 관상동맥이 좁아져서 흉통을 발생시키는 질환이라고 생각는 사람들도 있지만, 심한 경우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혀서 심한 경우 돌연사를 초래하는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이 발생할 경우 치료 시기를 놓치면 심한 경우 치료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사 후에 협심증으로 발생하는 가슴통증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협심증 증상이 있을 때에는 주저하지 마시고 꼭 정밀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협심증검사는 심장과 심장에 관련된 혈관 질환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순환기내과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전문의 제도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가슴 가운데 통증으로 협심증검사 진행을 고려하고 있다면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협심증검사를 진행하는 순환기내과를 내원하여 정밀한 진단을 진행받아 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가슴 가운데 통증 있을 때 협심증검사 받아보세요'라는 제목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후 오늘 말씀드린 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20년 이상 경력의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와의 빠른 대면 상담 진행을 원하신다면 아래 카카오톡 상담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순차적으로 확인하여 상세하고 친절한 답변을 전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가슴편한내과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