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속되는 흉통이 있어요"

"심장 부근 가슴이 아파요"

 

위의 증상은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인 가슴 통증으로 이를 방치할 경우 생명에도 큰 지장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많은 분들이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내가 요즘 너무 무리했나?", "쉬면 나아지겠지"라는 생각을 하시거나 단순 소화불량이라고 여기고 정확한 검진을 받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슴이 아파요' 등과 같은 심장 통증이 나타났을 때 심장검사를 받지 않으면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문제가 생기지 않기 위해서는 어떤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하는지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슴이 아파요' 지속되는 흉통, 심혈관질환인가요?

 

심혈관질환은 심장으로 혈액과 주요 영양분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이 노폐물이나 노화 등으로 인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될 때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계단을 오르거나 활발한 신체활동을 할 때 심장에 많은 혈액이 필요하게 되는데, 좁아진 관상동맥으로 인해 심장에 혈액이 원활하게 전달되지 못할 때 흉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표현하는 가슴 통증은 모두 다른데요.

 

가슴이 찌릿한 느낌

짓누르는 듯한 느낌

콕콕 찌르는 듯한 느낌

가슴이 답답한 느낌

왼쪽 가슴 뻐근한 느낌

 

위와 같은 느낌이 지속적으로 느껴지신다면 심혈관질환을 가장 먼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가슴이 아파요, 지속되는 흉통 심장검사 안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

 

심혈관질환은 안정을 취하면 통증이 완화된다는 특징이 있어 이를 방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러나 증상이 잠깐 나아진 것이지 질환이 호전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흉통은 시간이 지날수록 강도가 세지고, 지속기간이 길어지거나 빈도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돌연사, 급성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치료를 진행해도 합병증 등의 후유증이 남기 때문에 더 심각한 문제로 이어지기 전에 정확한 검진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심혈관질환, 어떤 병원을 가야 하나요?

 

심혈관질환은 치료시기를 놓치면 생명에 큰 위협을 받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그만큼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슴이 아파요'와 같은 증상이 느껴지신다면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하고 있는 순환기내과(심장내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는 심장과 관련한 질환을 전문으로 진료하고 공부하는 의료진으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부정맥 등과 같은 질환을 진료하고 심장과 관련된 증상의 원인을 심혈관질환과 연관 지어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가슴이 아파요, 지속되는 흉통 심장검사 안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라는 제목을 가지고 자세한 내용을 전해드렸는데요.

 

심혈관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으시다면 더 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더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것을 예방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심혈관질환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거나 본원에서 자세한 검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를 통해 문의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심장혈관전문 클리닉 가슴편한내과입니다.

pf.kakao.com

 

☎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