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중 가슴이콕콕 찌르는 증상이 나타나신 적이 있나요?

 

처음에는 아무렇지 않게 넘겼다가 다시 같은 증상이 나타나서 설마 하는 불안감에 증상을 검색해 보시다가 이 글을 들어오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계속되는 불안감을 외면하며 방치하지 마시고 이 글을 한번 끝까지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슴이콕콕 찌르는 증상의 원인은 무엇이 있나요?

 

가슴이콕콕 찌르는 증상이 일어날 수 있는 원인에는 정말 다양한 질환이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역류성 식도염부터 골든타임 내에 응급처치가 필요하게 되는 심혈관질환까지 다양합니다.

 

"에이 설마 제가 심혈관질환이겠어요?"

 

'심혈관질환은 나이가 있는 사람들이 오는 질환 아닌가?'하고 안일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네, 심혈관질환의 위험군에는 노화도 포함되어 있는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특히 주의해야 할 위험군이지 나이가 많은 사람만이 걸린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따라서 안심하지 말고 증상이 있을 시 바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 만약 심혈관질환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수술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기진단할 수 있도록 미리 검사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가슴이콕콕 찌르는 증상, 혹시 방치하고 계신가요?'라는 제목으로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물론 가슴이콕콕 찌르는 증상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가슴통증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심혈관질환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씀은 돌연사하기까지 특별한 이상 증세가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있는 심혈관질환 증상에 대해서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방치하기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순환기내과 분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서 자신의 심혈관 건강 상태를 파악해 보고 꼭 심혈관질환으로 안 좋은 상황이 발생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이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거나 더 자세한 심혈관질환 상담이 필요하시면 아래 카카오톡 상담 링크를 클릭하시어 문의 사항을 남겨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이상 26년 이상의 심혈관질환 진료 경험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 이경진 원장이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였습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