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아픈 증상이 있는 경우, 바로 내과를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분들도 계시지만, 무시하고 지내거나 민간요법 등에 의존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가슴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들로 올 수 있는 증상이지만, 중대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심장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알아보아야 하는 증상입니다.

 

 

< 가슴통증 원인 >

 

 

가슴이 아파요, 심장이 아파요, 원인은?

 

가슴통증은 협심증,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 부정맥, 심근질환 및 대동맥질환 등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또한 소화기계통 질환, 흉곽의 근골격계질환, 또는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가슴톧증 증상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심장질환에 의한 증상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며, 흉통에 대하여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 외에도 심장질환에 대한 정밀검사를 시행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해야 합니다.

 

 

 

 

가슴이 아파요, 관상동맥질환 의심!

 

가슴통증이 있다고 다 심혈관질환은 아니지만, 만약 협심증 및 심근경색 등의 관상동맥질환을 놓치게 되면 매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관상동맥질환은 심장으로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경우 가슴이 아프거나 숨이 차게 되는 증상을 말하며,

아래와 같은 위험요소들이 있을 때 발생하는 가슴통증에 경우 심혈관질환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 관상동맥질환 위험요소

 

 1. 나이가 많은 경우
 2. 흡연자인 경우
 3. 혈압이 높거나 항고혈압제를 복용하는 경우
 4. 당뇨병이 있는 경우
 5. 부모 형제 중 허혈성 심장을 앓은 경우 
 6. 비만하거나 운동 부족인 경우

 

 

 

 

심장이 아파요,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할까?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가슴통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인 내과적 검사인 혈액/소변검사, 흉부X-ray, 심전도 검사 등으로 통해 심장 외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내야 합니다.

 

 

< 심장초음파 검사 >

 

 

그리고 나서 심장질환이 원인이라고 의심되는 경우에는 심장초음파 검사로 심장의 기본적인 구조 및 기능을 관찰하게 됩니다. 만약, 일반적인 심혈관계질환 검사 후에 보다 정밀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운동부하심초음파 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 이제 참지 마세요!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의 특별한 진료시스템

 

최근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높아지는 만큼 특별한 자각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심장검사를 통해 돌연사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가벼운 통증이라도 무심코 넘기지 말고, 심장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환자분들이 좀 더 편하게 진료받으실 수 있도록 일반내과 진료도 다른 내과의원과 같이 편하게 받으시면서, 심혈관질환과 관련되었을 경우 대학병원급 검사 시스템과 심장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님의 1:1 맞춤 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를 포함한 모든 검사 결과를 진료실에서 직접 컴퓨터 영상을 보면서, 이경진 원장님에게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홈페이지 : http://www.iheartwe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