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분당 약 60회~100회로 규칙적으로 박동하며, 우리 몸 구석구석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해 줍니다. 이러한 심장박동은 운동, 긴장 상태 등 특별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자신의 심장박동을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가슴이두근두근 등과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적지 않으며, 이와 같은 상황일 땐 부정맥을 의심해 보곤 하는데요, 과연 가슴이두근두근은 부정맥 증상일까요?

 

 

 

 

가슴이두근두근, 부정맥 증상일까?

 

  가슴이두근두근 증상이 생리적인 심계항진이 아닌, 병적인 원인으로 발생한 것일면 제일 처음 부정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부정맥이란 심장박동이 불규칙적으로 나타나는 수십 가지의 질환을 통칭하는 말로 증상을 뜻합니다. 대표적으로는 장박동이 100회 이상으로 빠르게 뛰는 빈맥 부정맥, 60회 이하로 뛰는 서맥 부정맥, 불규칙·엇박자로 뛰는 심방세동을 말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은 심장 돌연사 원인중 약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뇌졸중 원인의 20~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슴이두근두근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부정맥 유무를 파악해 보는 것이 좋으며, 검사를 통해 부정맥이 발견되었다면 향후 치료 방향 결정을 위해 장의 구조적 이상이 동반되는지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있다 없어지는 부정맥 증상, 정확한 진단을 원한다며?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부정맥은 가슴이두근두근과 같은 증상이 있다가 없다가를 반복할 수 있어,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며 이를 방치해 두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해듯 부정맥은 돌연사의 주된 원인으로 증상이 없어졌더라도 정밀한 검사를 통해 부정맥 유무를 파악해 봐야 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여하고 있습니다. 부정맥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심장초음파를 비롯한 24시간 심전도 활동성 검사 등의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은 의사 경력 25년 이상의 순환기내과 전문의를 비롯한 전문성 있는 의료진이 주도합니다. 미국 메이오클리닉, 삼성서울병원, 을지대학병원 등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질환 및 증상, 유형별 증례를 쌓아온 의료진으로 보다 정확히 부정맥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본원 검진 프로그램으로 부정맥으로 진단 내려진 경우 부정맥에 대한 교육 및 관리·약물치료를 통해 체계적인 부정맥 관리를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