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단을 오르거나 달리기를 할 때 갑자기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나는 등 숨이 차다면 심장 자체가 두꺼워져 발생하는 비후성 심근증의 증상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후성 심근증은 유전적 질환으로 의학계에서는 인구 1,000명 당 1~2명꼴로 비후성 심근증을 겪고 있다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계단오를때 호흡곤란, 숨이 차다면?

심장마비의 원인 '비후성 심근증' 의심!

 

  계단오를때 호흡곤란, 숨이 찬 증상이 있다면 비후성 심근증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비후성 심근증은 심장마비 원인 중 하나입니다. 운동을 하면 심장에서는 평소보다 많은 피를 뽑아내려 하는데, 일부 비후성 심근증 환자는 피가 나가는 통로가 좁아져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심실성 부정맥의 발생으로 돌연사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비후성 심근증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고 증상이 나타나도 안정을 취하면 회복되기 때문에, 질환을 인식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러나 비후성 심근증은 심부전·부정맥 등 합병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위에서 언급했듯 돌연사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계단오를 때 호흡곤란, 숨이 찬 증상이 있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정확히 진단받아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후성 심근증' 정확히 진단 받아보고 싶다면?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질환을 모두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비후성 심근증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원내에 대학 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정 증상으로 불편함이 있거나, 증상이 없어도 정확히 진단받고 싶으신 분 모두 오셔서 전문적인 의료진의 진단과 관리를 함께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한병원 출신, 심혈관 전문 의료진

- 24년 이상 경력 순환기내과 전문의, 다수 대학병원 및 심혈관 클리닉 진료 경력 보유

 

대학병원식 원스톱 진료 시스템

- 일반내과 진료와 비후성 심근증을 포함한 심혈관 질환에 대한 전문적 진료·검사(검진)·치료 계획 수립을 하루 한 번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질환 검진 장비

- 국내 유수 대학병원에서 사용하는 첨단 장비 구비,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한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