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에서 이유를 알 수 없는 심장이쪼이는느낌을 받는 적이 있나요? 심장은 생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부위입니다. 때문에, 심장이쪼이는느낌과 같은 이상 증세가 지속적/반복적으로 발생된다면 그 원인에 대해 보다 정확히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심장이쪼이는느낌, 협심증 의심증상일 수 있다?

 

  심장이쪼이는느낌 등 심장 부위에서 나타나는 이상 증세 원인을 살펴보면 대부분 위장 관련 질환이 차지하고 있지만, 심혈관질환(협심증, 심근경색)도 그다음으로 많은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에 이상이 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만약 계단을 오를 때, 무거운 물건을 들 때심장이 많은 일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통증이 발생한다면 심혈관질환, 특히 협심증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심혈관질환은 방치해둔다면 심정지 등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치료를 하더라도 그 예후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협심증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일반적인 내과 검사와 함께 심장 질환 유무와 발생 가능성 등을 확인해 보는 것을 권합니다.

 

 

 


답답한 가슴이 편안해지고자 노력하는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가슴편한내과는 심장과 혈관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며 답답한 가슴이 편안해지고 항상 노력하는 심장(순환기)내과로, 심혈관 질환의 예방 및 조기진단을 위해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장이쪼이는느낌과 같이 원인을 알 수 없는 증상 진단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은 어떤 질환으로 인해 증상이 발생한 것인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심장이쪼이는느낌과 같은 증상 원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 치료를 위해 기본적인 내과 검사 외에도 다양한 정밀검진을 시행하여, 심혈관계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은 20년 이상, 심장내과 전문분야에서 쌓은 노하우로 명쾌한 진료를 진행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질환 전문 진료 경험을 축적한 의료진이 전과정을 주도합니다. 이러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만의 보다 전문성 있는 심혈관질환 진료 진행으로 원인 모를 증상으로 답답했던 가슴이 편안해 지는 결과를 선사해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