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을 뿜어내는 심장 기능이 떨어져 혈액량이 감소할 때 나타나는 심장두근거림 부정맥은 건강해 보이던 사람에게도 갑자기 발병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급성 심정지를 유발할 수 있어, 돌연사의 주원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정맥은 조기 검진을 통해 발견한다면 부정맥 심화를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심장두근거림 부정맥, 조기 검진이 중요한 이유?

 

  부정맥 검진을 통해 심박 상태와 심장의 구조, 기능 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으며, 향후 5년~10년 내 부정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심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부정맥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에 대해 수월한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 검진은 대표적으로 심장초음파와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이 있습니다.

 

심장초음파 : 비침습적인 초음파 장비를 통해 심장 박동과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 심장 내부 구조와 기능, 혈유 속도까지 관찰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 24시간 동안 특수 제작된 심전도 기록 장치를 인체에 부착한 후 생활 환경에 따른 심장 상태 관찰, 증상이 매 순간 나타나는 경우가 흔하지 않아, 일반적인 심전도 검사만으로는 정확히 진단하기에 어려운 부정맥에 특화된 검사 방법

 

 

 

 

 

심장두근거림 부정맥 조기 검진은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으로!

 

  부정맥 검진의 중요성을 알더라도, 부정맥 검진을 어떤 병원에서 받아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정맥을 포함한 심혈관질환에 대한 전문적인 진단은 심장과 혈관에 대한 진료를 아울러 진행할 수 있는 심장(순환기) 내과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한 전문의 제도도 존재합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는 심장(순환기) 내과입니다. 부정맥을 포함한 심혈관질환에 대한 24년 이상의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대표원장을 필두로 분야별/유형별 심혈관질환 전문 진료 경험을 보유한 의료진이 부정맥 진단, 검진을 주도하여,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부정맥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획일화된 검진이 아닌 나이/병력/가족력/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을 결정합니다. 그중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은 종류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증상이 지속되지 않는 등 개인마다 변수가 다양한 부정맥에 대한 심화적인 관찰을 할 수 있는 검진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