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뿐 아니라 밤낮으로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도 종종 나타나는 왼쪽가슴통증으로 "설마 협심증인가?"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로 인해 심장내과순환기내과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 중에서 같은 이유로 검색해 보다 들어오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믿을 수 있는 심장내과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믿을 수 있는 심장내과를 찾으시나요?

 

심장내과를 찾고 계시다는 것은 심장 부근인 왼쪽가슴부근에서 통증을 느꼈기 때문이실 텐데요. 하지만 심장은 아무래도 생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일반내과보다는 좀 더 신뢰가 가는 전문적인 내과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래서 보통은 대학병원을 알아보시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한번 검사를 예약하는 방법도 까다롭고 대기시간도 오래 걸려 망설이게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왼쪽가슴통증 등의 협심증이 의심되는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돌연사의 원인이나 치료시기를 놓친다면 시/수술을 받아도 뇌에 손상으로 인해 후유증이 남을 수도 있기 때문에 치료시기를 미뤄서는 안 됩니다.

 


 

대학병원이 아니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그렇다면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심장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치료하는 내과인 순환기내과를 추천드립니다. 순환기내과는 협심증뿐만 아니라 심근경색, 부정맥 등 심혈관질환에 대한 모든 증상 및 질환을 전문적이고 세부적으로 다루는 내과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심혈관질환은 만약 초기에 발견한다면 시/수술의 도움 없이 약물만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치료가 가능하므로 왼쪽가슴통증과 같은 협심증이 의심되는 질환이 있다면 가까운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증상이 없어도 검사가 가능한가요?

 

또한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으로 인해 증상이 없으면 검사가 안될까 하는 걱정으로 내원을 미루시는 분들도 적지 않으신데요.  물론 검사방법이 부족했을 때에는 증상이 없는 경우 정확한 진단이 잘 안이루어 지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의학기술의 발달로 최근에는 증상이 없어도 충분히 심혈관질환 검사가 가능한데요. 오늘 말씀드릴 운동부하 심초음파 검사도 그중 하나입니다. 협심증의 경우 격한 움직임이 있을 시 증상이 심해지고 안정을 취할 때는 통증이 줄어드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운동부하심초음파는 안정 시에 나타나지 않는 심장의 상태 변화 확인이 가능한 검사방법입니다. 검사하는 의료진에 따라 90~95% 까지의 정확도를 지니고 있으며, 이는 관상동맥 CT와 비슷한 정확도를 나타냅니다.

 

 

단 그만큼 고난도의 검사로 가슴편한내과 및 일부 병원에서만 시행되고 있으므로 내원하시기 전 확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운동부하심초음파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랫글을 읽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정확도 95%? 운동부하심초음파 심장검사란?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질환을 진단하는 검사로는 혈액/소변 검사, 흉부 엑스레이, 심전도, 심장초음파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검사는 신체 및 정신이 안정되어 있을 때 진행할 수

iheartwell.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해서 왼쪽가슴통증으로 협심증이 의심될 때, 신뢰할 수 있는 순환기내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운동부하심초음파의 경우 검사하는 의료진에 숙련된 경험과 그에  따른 노하우에 따라 정확도가 달라질 수 있음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지금 협심증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가까운 순환기내과에서 적절한 검사 및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본원인 가슴편한내과에서도 운동부하 심초음파는 물론 다양한 심혈관질환 검사들을 진행 중이니 검사가 필요하신 분은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수많은 검사 경험경력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들과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 빠르고 친절하게 예약 및 검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