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우리가 숨을 쉴 때는 별 다른 어려움 없이 숨을 들이마시고 뱉으며 호흡을 합니다. 하지만 숨쉴 때마다 왼쪽가슴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기도하고,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됩니다. 과연 숨쉴 때 왼쪽가슴통증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왼쪽 가슴 통증, 협심증 때문?

 협심증은 관상동맥이 약 70% 정도 막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가슴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관상동맥질환입니다. 주로 동맥경화증으로 인해 나타나는데, 동맥경화증은 관상동맥 내면에 콜레스테롤과 지방, 칼슘 등 성분이 쌓이면서 혈관이 좁아지는 허혈성 심장 질환을 말합니다.

 

 

숨쉴 때 왼쪽가슴통증이 느껴지는 증상을 비롯해 숨을 쉬는 것이 어려운 경우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이런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난다면 협심증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가슴통증이 나타난다고 해서 항상 협심증이 원인인 것은 아니며, 소화기 계통 질환일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검사를 해야 할까요?

 

관상동맥질환 협심증, 관상동맥질환 특화 검진이 필요합니다.

 

 숨쉴 때 왼쪽가슴통증이 느껴지는 경우에는 일반적인 내과 검사는 물론 관상동맥질환이 의심되는 상황이므로 이에 대한 특화 검진이 필요합니다.

 

 

우리의 심장은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정확도 높은 진단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보다 정확도 높게, 그리고 보다 신속하게 진단이 가능한 대학병원급 첨단 장비를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숨쉴 때만 가슴통증이 느껴진다거나, 왼쪽이나 오른쪽, 가운데 등 특정 부위에서만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는 등 비슷해 보이는 심혈관질환이라도 환자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이 다를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때문에 다양한 경우에서의 심장 상태를 진단하는 것이 정확한 질환을 파악하는 데 바람직합니다.

 

협심증을 비롯한 심혈관질환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물론 평소 건강해 보이던 사람도 돌연사에 다다르는 경우가 있을 정도로 주시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증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라도 검진이 가능하며, 숨쉴 때 왼쪽가슴통증이 나타나는 등 증상이 있다면 방치 하지 말고 검사를 받아야 보다 수월하게 심장 관리가 가능합니다.

 

순환기내과 전문의 2인과 체계적인 진단 시스템, 대학병원급 장비, 대학병원의 협진 연계까지! 가슴편한내과는 전문적인 심혈관 진료를 함께 하실 수 있으며, 증상으로 내원하시는 경우 실비 보험이 있으신 경우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