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협심증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최근 심혈관질환의 위험성과 심각성이 높아지면서 협심증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도 늘어났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협심증 증상이 있을 때 협심증을 의심해 봐야 할까요?

오늘은 협심증 증상과 협심증이 의심된다면 왜 순환기 내과에 내원이 필수 인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협심증 증상에는 무엇이 있나요?

 

보통 협심증이라고 하면 가슴이 콕콕 찌르는 듯한 가슴통증을 생각하시곤 하는데요. 이외에도 가슴부근의 불편함과 뻐근함, 쥐어짜는 느낌의  통증, 호흡곤란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협심증은 안정형 협심증,  불안정형 협심증, 이형 협심증 등의 다양 종류가 있어 종류에 따라 나타나는 증상도 다르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더해서 같은 협심증 증상도 개인마다 느끼고 생각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종종 증상이 없다가 갑자기 발견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협심증은 방치할 경우 합병증과 돌연사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이유를 알 수 없는 가슴통증이 발생했다면 즉시 순환기 내과에 내원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순환기 내과에 내원해야 하나요?

 

우선 순환기 내과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순환기 내과는 심장과 심장과 연계되어 있는 혈관들을 집중적으로 진료하는 내과의 전문 분야입니다.

협심증은 심장에 혈액을 운반하는 통로인 관상동맥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으로 순환기 내과에 내원하는 것이 더욱 전문적인 진료와 검사가 가능합니다.

*협심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글을 함께 읽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왼쪽가슴뻐근 통증, 뭐가 문제일까요?

일상생활 중 갑자기 왼쪽가슴뻐근 한 증상이 느껴지신 적 있으신가요? 증상이 있어도 쉬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방치하다가 통증이 오는 시기가 잦아져서 '혹시 심장에 문제가 있나?' 하고 불안한

iheartwell.tistory.com

 

또한 심혈관질환은 일반 내과에 있는 검사장비로는 정확한 진단에 한계가 있는데요. 순환기 내과에서는 심혈관질환에 특화된 검사인 동맥 경화도 검사, 심장 초음파 검사, 운동부하 심초음파검사,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을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협심증의 증상이 의심될 때에는 심혈관질환에 특화된 검사를 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시고 순환기 내과에 내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검사의 여부는 내원하시는 순환기 내과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협심증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어 검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카카오톡을 통해 예약 남겨 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26년 이상 협심증 및 심혈관질환을 중심으로 진료하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있는 가슴 편한 내과에서 친절하게 예약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원의 검사기기 및 심혈관질환 검사방법은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가슴편한내과-순환기내과, 심장내과, 심장 협심증, 부정맥, 심장판막증, 심부전, 고지혈증, 경동

순환기내과, 심장내과, 협심증, 심장협심증, 부정맥, 심장부정맥, 심장판막증, 심부전, 고지혈증, 경동맥질환, 대동맥질환, 심장질환, 협심증치료, 부정맥치료, 고지혈증치료, 심장판막증 치료,

iheartwell.com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