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중 갑자기 왼쪽가슴뻐근 한 증상이 느껴지신 적 있으신가요?

 

증상이 있어도 쉬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방치하다가 통증이 오는 시기가 잦아져서

'혹시 심장에 문제가 있나?'

하고 불안한 마음에 증상을 검색해 보셨다면, 이 글을 주의 깊게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왼쪽가슴뻐근 한 통증의 이유는 협심증?

 

왼쪽가슴뻐근 한 통증이 오는 이유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 협심증의 전조증상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협심증은 심장과 관련이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빠른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선 협심증이란 관상동맥이 75%~90% 이상 좁아진 경우를 말합니다. 관상동맥이 줄어들었다는 것은 뛰거나 무거운 것을 들어 올리기 위해 심장에서 많은 혈액과 영양소가 요구될 때 혈관이 좁아져 제대로 영양소와 혈액을 운반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이를 통해 왼쪽가슴뻐근 한 통증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죠. 왼쪽가슴뻐근 한 통증 외에도 어지러움이나 숨이 차는 증상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협심증을 방치하고 지나치면 심근경색의 위험성이 증가됩니다.

 

그럼 무거운 물건을 들지 않고, 과격한 운동을 하지 않으면 될까요?

대답은 아니요입니다.

 

협심증이 있다면 부정맥이 올 가능성이 높고, 협심증의 증상이 있다면 심장이 보내는 구조신호일 수 있어 곧바로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만약 협심증의 증상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치료를 미루는 경우 좁아져있던 관상동맥이 아예 막혀 버리는 심근경색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심근경색은 최악의 경우 돌연사의 위험이 있으며 혈액순환이 차단되므로 극심한 가슴통증 및 실신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는 위험한 질병입니다. 시간이 지체되면 치료를 받는다고 하더라도 후유증이 남을 수도 있죠. 

 

\

 

협심증을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한 병원은?

 

그렇다면 협심증을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한 병원은 어디에 있을까요?

 

협심증은 심장과 관련된 질환으로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만큼 의사의 진료와 판단이 심각성을 체크하고 원인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대학병원등에서 풍부한 진료경험이 있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있는 병원에 내원하는 것이 빠르고 정확한 왼쪽가슴뻐근 한 증상의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약 위에서 말씀드린 증상과 비슷한 증상이 있을 때, 진단을 미루기보다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하는 가까운 순환기내과에서 하루빨리 진단 및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가슴통증이 어떤질환의 증상인지 걱정되거나, 협심증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상담하기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 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26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직접 진료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 자세하고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