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통증내과

혹시 가슴통증이 지속되는데 어느 곳에 내원해야 할지 몰라 찾아보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5분만 투자해서 이 글을 읽어보세요. 오늘 가슴통증이 있다면 어떤 병의원에 내원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슴통증이 있다면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세요

 

가슴통증에는 많은 분들이 몸속 장기의 통증 증상이니까 내과에 가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요.

 

맞아요, 내과에 내원해야합니다. 하지만 가슴통증의 원인을 좀 더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서는 일반내과보다는 순환기내과를 더 추천드립니다.

 

순환기내과는 심장과 심장 주변의 혈관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내과로 검사기기나 진료의 또한 심혈관 검사에 전문적이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순환기내과를 추천드리면 일반내과에서도 심혈관검사 해주는데요?라고 질문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내과에 있는 검사기기만으로는 정확한 심장검사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을 전문적으로 검사하고 진료하는 내과를 추천드린 것인데요.

 

 

가슴통증이 있다면 진행하게 되는 심장검사는 주로 초음파를 이용하여 이루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초음파는 영상을 보고 검사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심혈관검사에 전문화된 첨단 기기를 이용하는 것이 사소하고 작은 문제를 알아차리기 쉽습니다.

 

또한 초음파는 검사를 하며 영상을 보면서 의사가 진료 및 판단을 하므로  진료의의 전문성과 경험 역시 정확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특히 관상동맥 CT와 같은 정확도를 내는 운동부하 심초음파의 경우에는 숙련된 진료의가 검사할수록 최대 95% 의 정확도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운동부하 심초음파에 관해 궁금한 점은 아래글을 합계 읽어보신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운동부하심초음파는 어떤 경우 하는 검사일까요?

심장질환을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검사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운동부하 심초음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부하 심초음파란? 먼저 운동부하 검사에 대해

iheartwell.tistory.com

 

따라서 가슴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순환기내과 내원하여 하루빨리 검사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슴통증은 대표적인 심혈관질환의 증상 중 하나이며 심혈관질환은 방치되면 최악의 경우 급성심근경색이나 돌연사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가슴통증에 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심혈관검사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카카오톡 링크를 통해 예약 및 문의 남겨 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26년 이상 심혈관질환진료하고 검사해 온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함께하는 가슴편한내과에서 빠르고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