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먹을수록 신체 기능이 저하되듯 혈관도 세월이 흐를수록 노화됩니다. 때문에 점차 혈관을 좁게 하는 동맥경화(죽상경화)는 주로 노인층에서 많이 나타납니다. 혈관이 노화되면 혈관에 이물질이 침착될 수 있고, 시간이 지날수록 지방 등이 쌓이며 동맥경화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를 방치할 시 혈류량이 부족해지는 질환인 협심증이 발병할 수 있는데, 상태가 심각해지면 심장근육 자체가 손상을 입는 심근경색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위험인자는 노화?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현상, 동맥경화

 

  동맥경화증은 노화가 진행되면 혈관에 발생하는 현상으로 대표적인 위험인자는 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또한 흡연과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비만, 고령, 가족력 등이 있다면 동맥경화 진행 속도를 가속화시킬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는 위에서 언급했듯 방치한다면 생명과 매우 직결되어 있다할 수 있는 협심증과 심근경색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생명과 직결되어 있는 질병

협심증, 심근경색 '심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은 1시간 안에 사망하는 돌연사의 가장 많은 원인으로 손 꼽히고 있습니다. 심장은 1분만 쉬어도 문제가 생기며, 4분이라는 시간 동안 심장이 정지한다면 뇌세포 손상을 시작으로 사망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심혈관 질환은 심정지 발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심혈관 질환은 조기에 검진만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 발생 원인인 동맥경화 위험인자에 속한다면 심혈관 질환 검진을 통해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하고 조기 진단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은 수술이나 시술이 우선?

더 앞서야 할 것은 심혈관 질환 검진!

 

  보통 심혈관 질환이라고 하면 수술이나 시술을 해야 하는 병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본인의 심장 상태, 혈관 건강 상태, 심혈관 이상과 연관되는 질환의 여부 등을 조기에 정확히 알고 미리 관리하다면 생명의 위협을 받는 상황을 피할 수 있음은 물론, 큰 수술과 시술 가능성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 진행 정도와 심장 구조 및 기능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데이터를 토대로 향후 5년, 10년 내 심혈관 질환 발생 가능성을 예측 및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맥경화증/심혈관 질환 위험인자가 있는 경우 검진을 통해 동맥경화 진행 여부를 파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적인 검진을 편하게 받을 수 있는 곳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

 

  선정릉역 1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는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내과입니다. 가슴편한내과는 심혈관 질환이 있어, 지속적인 검진이 필요하신 환자분은 물론 보다 철저하게 심혈관 질환 예방을 원하는 분까지도 전문적인 검진을 편하게 받으실 수 있도록 원내에 특화된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진료에서 직접 컴퓨터 영상을 보면서 심장초음파를 포함한 모든 검사 결과에 대해 들으실 수 있는 디지털 영상정보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영상시스템 PACS란?

 

  다양한 검사 장비로 얻은 환자의 심혈관 검진 데이터를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고 전송된 영상을 조회하는 시스템입니다. 환자분께서는 본인의 심장, 혈관 상태를 뚜렷한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고, 검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논현동 278-20 궁도빌딩 4층 | 가슴편한내과
도움말 Daum 지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