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도 심장을 쥐어짜는 느낌으로 설마 심장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닐까 원인을 찾고 계시는 중이실 텐데요. 만약 계단 오르기나 운동 등의 활동이 있을 때 중상이 심해지는 것 같다고 느끼신다면 오늘 글을 좀 더 자세하게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심혈관질환을 가장 먼저 의심해 봐야 하는 이유는?

 

가슴 부근의 통증이 있다면 심혈관질환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유가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중 심혈관질환을 먼저 의심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이유 중 생명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방치할 경우 돌연사뇌졸중 등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심장 쥐어짜는 통증 등의 가슴 통증이 있다면 가장 먼저 심혈관질환에 대해 검사를 해보시고 그 후에 전문의의 조언에 따라 순차적으로 다른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협심증이 무엇인가요?

 

먼저 협심증이란, 심장 근육에 혈액을 공급해 주는 관상동맥이 좁아지게 되어 심장 근육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못할 때 나타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주로 가슴통증, 가슴 두근거림, 불안,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죠.

 

또한 움직임이 있을 때 증상이 심해지는 것도 협심증의 특징중 하나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안정 시에는 통증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아 사람들이 내원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죠.

 

위에서 말했듯이 치료시기를 놓치면 치료를 받아도 후유증이 남는 경우가 있지만, 조기발견하여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진다면 시/수술 없이 약물만으로도 치료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즉시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순환기내과에서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협심증을 검사하기 위해서는 심전도, 심장 초음파, 운동부하심초음파 등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에 대한 검사는 순환기내과에서 전문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 왜 일반내과가 아닌 굳이 순환기내과 일까 궁금하실 수도 있는데요.

 

순환기내과는 심혈관을 전문적으로 진료 및 검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인 협심증을 일반내과보다 적합한 장비와 의료진으로 더욱 전문적이고 자세한 진단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순환기내과마다 보유하고 있는 장비는 다를 수 있으며, 같은 검사기기라도 의료진의 숙련도와 노하우에 따라 정확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협심증을 주제로 설명을 드렸는데요. 오늘 말씀드린 것과 같이 심장을 쥐어짜는 통증이 느껴진다면 지체하지 말고 바로 순환기내과에 내원하여 적합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20년 이상의 심혈관질환 진단 경험초음파 인증의를 보유한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있는 본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원하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 남겨 주세요.

 

가슴편한내과의원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이외에 전화로도 문의 및 예약이 가능합니다.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