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신 후 평소와 다르게 심장통증이 느껴지셨나요? 특히 일교차가 심할 때 가슴통증이 더 심하다면 '이것'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오늘은 술마시고 심장 콕콕과 같이 가슴통증이 느껴졌다면 어떤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할지, 그리고 어떤 대처를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술마시고 가슴통증 나타났다면 '이것' 의심해야 합니다

 

술마시고 가슴통증이 나타났다면 '변이형 협심증'을 의심해 봐야 하는데요. 협심증이라고 하면 움직일 때만 증상이 심해지는 것인지 알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 일반 협심증은 관상동맥이 좁아지면서 통로가 막혀 있는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 등의 혈액이 많이 필요한 상황에서 피가 제대로 공급이 되지 않을 때 통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러나 변이형 협심증은 관상동맥이 좁아진 후 혈액 공급에는 문제가 없고 경련이 일어나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술을 마신 후 알코올이 해독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물질이 혈관에 영향을 미쳐 술이 깰 때쯤 심장 콕콕과 같은 가슴통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변이형 협심증 방치하지 마세요

 

술마시고 가슴통증이 생겨도 5~10분 정도 안에 금방 호전되기도 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증상이라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통증이 호전되었다고 해서 질환이 나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을 느끼셨다면 빠른 시일 내에 순환기내과를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와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특히 변이형 협심증은 평소 아무런 문제가 없다가도 갑자기 발생하는 혈관 경련으로, 급성심근경색 또는 돌연사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주의를 기울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변이형 협심증 검사 어떻게 진행되나요?

 

변이형 협심증은 증상이 지금 당장 나타나지 않을 경우 심전도나 심장초음파를 진행해도 결과가 정상으로 나올 수 있는데요.

 

그래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혈관 조영술에서 약물을 이용하는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는 본인의 상황과 증상을 구체적으로 설명을 해야 하며 의료진은 환자의 말을 듣고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순환기내과를 방문하실 때에는 심혈관에 대한 전문성과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순환기내과 분과전문의가 진료를 하는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술마시고 가슴통증이 나타났을 때 왜 방치하면 안 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하게 해드렸는데요. 더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지기 전에 순환기내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거나 술마시고 가슴통증이 있어 본원에서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통해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가슴편한내과의원

심장혈관전문 클리닉 가슴편한내과입니다.

pf.kakao.com

 

☎ 02-545-8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