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맥은 돌연사의 원인 중 약 90%를 차지하는 주범입니다. 그만큼 평소와 다른 심장 두근거림 증상을 나타내는 부정맥에 대한 인식과 예방,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뛰는 수십 가지의 질환을 통칭하는 부정맥검사방법은 무엇일까요?

 




돌연사의 주범!

심장이 두근두근, 부정맥검사방법은?


  부정맥검사방법은 총 3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선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부정맥 가족력이 있는지, 부정맥 위험인자가 있는지를 병력청취 및 이학적 검사로 확인합니다.


  이후, 혈액/소변 검사, 심전도, 흉부 x-선 검사를 통해 심장 외 어떤 문제가 있는지 가려냅니다. 그 다음 심장초음파로 심장의 구조와 기능을 알아보고 의학적인 판단하에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 추가 정밀 검사가 필요하다면 진행하며, 부정맥 증상을 파악합니다.





[부정맥내과]가슴편한내과의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순환기내과로 부정맥내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원내에 특화된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정맥검사 장비는 물론 이동 경로, 프로세스 등에 있어, 개개인마다 다른 문제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다년간의 분야별/유형별 다양한 임상경험을 보유한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주도하고 있어, 부정맥검사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편한내과에서는 획일화된 방법이 아닌, 나이/성별/증상/위험인자 등을 파악한 후 이에 적합한 검진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이중 부정맥특화 검진 프로그램은 심장박동이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부정맥에 대해 더욱 정확히 진단하고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부정맥은 종류에 따라 원인이 구별되고 개인마다의 증상, 변수가 다양하여 심화적인 검사 및 관찰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의 부정맥 특화검진을 통해 부정맥 유무 및 종류를 보다 정확히 파악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