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럽게 심장에서 찌릿찌릿한 증상이 나타난 적이 있나요? 이와 같은 증상은 우리 몸에서 이상이 있다고 알려주는 하나의 위험 신호일 수 있어, 주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심장이 찌릿찌릿한 증상이 있을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원인은 어떠한 것이 있을까요?



 


심장이 찌릿찌릿 원인 세 가지

소화기계통/근골격계/심혈관계

    

01 위, 식도 등의 소화기계통 문제

  소화기계통의 건강 악화로 흉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식도역류질환/위십이지장궤양 등으로 발생한 흉통일 경우 누운 자세, 앞으로 숙인 자세에서 증상이 악화할 수 있으며, 물과 우유를 마실 경우 통증이 완화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02 근골격계 문제

  늑연골 염증 발생으로 흉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아픈 곳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통증이 심하게 느껴집니다. 만약 폐렴, 폐색전증에 의한 흉통일 경우 호흡기계 관련 증상(천식, 청색증 등)들이 함께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03 심장 및 혈관 문제

  가슴통증은 협심증/심근경색/부정맥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쥐어짜는, 바늘로 찌르는 것 같은, 조이는 느낌, 뻐근함 등 다양하게 흉통이 표현될 수 있으며, 심장이 많은 일(운동, 등상 등)을 할 때 흉통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심장이 찌릿찌릿 원인 찾기,

심장 및 혈관 건강 상태 파악이 우선!


  심장이 찌릿찌릿한 증상과 같은 흉통은 위에서 언급했듯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때문에 전체적인 건강 상태를 확인하며 증상의 발생 원인을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성인병(고지혈증, 고혈압, 당뇨)/가족력/비만 등 심혈관질환 위험인자에 속한 경우라면 심장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심혈관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며, 치료하더라도 뇌세포 손상과 같은 후유증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슴이 찌릿찌릿 원인 찾기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심장이 찌릿찌릿과 같은 원인을 알 수 없는 흉통이 있을 때, 증상 발생 원인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심혈관 검진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1.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순환기내과 전문의가 진단 및 약물 치료 주도

2. 대학병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최첨단 진단 장비를 이용해 객관적인 검진 진행 가능

3. 1:1 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검진 프로그램 시행

4. 진료부터 검사, 결과까지 원스톱 시스템으로 방문 횟수 및 시간 절약 가능

5. 대학병원과 특화된 협진 시스템으로 의학적인 판단하에 빠르게 시술/수술 연계, 시술/수술 후에는 다시 가슴편한내과에서 질환 관리 및 내과 진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