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은 1초도 쉬지 않고 계속해서 뛰고 있지만 우리는 운동, 긴장 상태 등을 제외하고는 심장 두근거림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별다른 이유 없이 비정상적으로 빠른 자신의 맥박을 인지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이때 부정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정맥이구나', '금방 괜찮아지겠지'라고 생각하며, 부정맥 증상을 방치하는 분들이 적지 않죠. 부정맥 증상, 정말 그냥 방치해도 괜찮을까요?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전체적인 심장 건강 상태 파악 필요!


  부정맥은 맥박이 비정상적인 상태를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심장은 분당 60~100회 정도 박동하는데, 이보다 느리면 서맥, 빠르면 빈맥, 건너 뛰면 조기박동, 불규칙하면 심방세동 등 여러 형태의 부정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정맥은 일시적이거나 생명을 위협하지 않는 종류도 있습니다. 그러나, 방치할 경우 뇌졸중, 실신 등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는 부정맥도 있습니다. 때문에, 비정상적으로 빠른 맥박과 같은 부정맥 증상이 있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아 자신의 전체적인 심장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비정상적으로 빠른 맥박' 부정맥 진단은

가슴편한내과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으로!


  가슴편한내과는 부정맥을 포함하여, 심장 및 혈관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하는 심장(순환기) 내과로 원내에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일반적인 검사로는 진단이 어려운 부정맥을 심장초음파, 24시간 활동성 심전도 검사 등의 부정맥 특화 검진 프로그램으로 부정맥 유뮤 및 종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가슴편한내과 심혈관 검진 센터에서는 대학병원급 검진 장비는 물론 이동 경로, 프로세스 등에 있어, 개개인별 문제점을 신속하고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