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으로 주요 영양분과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 '관상동맥', 이 관상동맥이 만약 70%가 막힌다면 혈액 내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흉통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질환을 협심증이라합니다.

 

  협심증은 치료 시기를 놓칠 경우 뇌세포 손상과 같은 예후가 좋지 않은 후유증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히는 급성 심근경색을 이어져 돌연사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협심증초기증상에 주목해야 합니다.

 

 

 

 

'짓누르는 가슴통증' '콕콕찌르는 가슴통증'
협심증초기증상, 주목해야 합니다.

 

  협심증초기증상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가슴통증입니다. 보통 '짓누르는 가슴통증', '콕콕찌르는 가슴통증' 등으로 표현되며 이와 같은 흉통과 함께 호흡곤란과 어지럼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협심증초기증상은 심장 근육에 혈액이 많이 필요로 하는 상황(운동·등산 등)에서 증상이 발생하고 안정을 취하면 통증이 사라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협심증은 위에서 언급했듯 돌연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협심증초기증상에 해당하는 증상이 있거나, 있다 없어진 경우라도 빠른 시일 내 협심증 유무를 파악해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협심증초기증상이 있다면 검사는 어디서?

차별화된 심장내과, 가슴편한내과에서!


  가슴편한내과는 심장(순환기)내과로 혈관 및 심장과 관련된 질환 모두를 아울러 진료할 수 있는 특성화된 내과의 한 분과입니다. 더욱 체계적이고 정확한 협심증 조기진단을 위해 대학병원급 심혈관 검진 센터를 원내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슴편한내과에서는 24년 이상의 임상경험을 지닌 순환기내과 전문의 이경진 원장을 필두로 다수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에 심혈관 진료 경력을 지닌 의료진이 직접 협심증초기증상과 관련된 진료와 검사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기술과 정확도로 인정받은 의료 장비를 다수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다 편안하고 정확하게 자신의 전반적인 심장 건강 상태 및 협심증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